[데일리굿뉴스] 김신규 기자= GOODTV와 MOU기관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세기총, 대표회장 전기현 장로)와 대한민국이주민희망봉사단(단장 이재희목사)은 최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통일전망대 관람 및 김일성 별장, 설악산 케이블카, 오색 약수터 등 강원도 주요 관광지 일대에서 이주민 초청 '행복한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주민 대표 자오얜샤 씨 가족을 비롯 25 이주민 가정을 초청한 가운데 3대의 관광버스에 이주민 가족들과 세기총 법인이사장 김요셉 목사(선린교회 원로)를 비롯해 주요 임원진 등 100여명이 함께 했다.
특히 이번 나들이 행사에는 찬양사역자이자 GOODTV 홍보대사인 나경화 목사(세계아가페선교교회)와 이평찬 목사(GOODTV 선교사업총괄본부장)가 찬양 및 케럴 등의 수준 높은 공연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은혜를 끼쳤다.
이번 이주민 초청 행복한 나들이 프로그램과 관련 세기총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문화와 생활환경이 다른 이국 땅에서 살아가는 이주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의 어려웠던 문제들을 잠시나마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 아울러 이주민들이 복음으로 위로와 힘을 얻고 한국생활에 잘 정착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지구촌 시대이자 우리나라가 다문화 사회로 접어든 시점에서 한국교회가 해외이주민들을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섬김으로 복음의 영역이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기총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내년에 더욱 많은 이주민 가정을 초청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