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획] 미주 한인 방송사 현장을 가다- ③ 워싱턴D.C. 한인방송사 편오늘의 한류 콘텐츠가 이른바 ‘K-컬처’로 세계 주목을 끌게 된 것은 1998년 김대중 정부의 일본문화 개방이 발단이다. 일본 대중문화 유입을 전격적으로 허용함으로써 한국문화의 세계 진출 장벽을 무너뜨린 것이다. 한류가 본격적으로 부상한 것은 한국 미디어 산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2000년대 초반, 한국드라마가 세계인의 인기를 끌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로부터 20년, 당초 외세문물의 범람으로 한국이 문화식민지로 전락할 것이라는 우려를 말끔히 씻고 ‘K-컬처
[특별기획] 미주 한인 방송사 현장을 가다-② 달라스오늘의 한류 콘텐츠가 이른바 ‘K-컬처’로 세계 주목을 끌게 된 것은 1998년 김대중 정부의 일본문화 개방이 발단이다. 일본 대중문화 유입을 전격적으로 허용함으로써 한국문화의 세계 진출 장벽을 무너뜨린 것이다. 한류가 본격적으로 부상한 것은 한국 미디어 산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2000년대 초반, 한국드라마가 세계인의 인기를 끌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로부터 20년, 당초 외세문물의 범람으로 한국이 문화식민지로 전락할 것이라는 우려를 말끔히 씻고 ‘K-컬처’라는 이름으로 세계 문
[특별기획] 미주 한인 방송사 현장을 가다-① 시애틀 라디오한국오늘의 한류 콘텐츠가 이른바 ‘K-컬처’로 세계 주목을 끌게 된 것은 1998년 김대중 정부의 일본문화 개방이 발단이다. 일본 대중문화 유입을 전격적으로 허용함으로써 한국문화의 세계 진출 장벽을 무너뜨린 것이다. 한류가 본격적으로 부상한 것은 한국 미디어 산업의 성장을 바탕으로 2000년대 초반, 한국드라마가 세계인의 인기를 끌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로부터 20년, 당초 외세문물의 범람으로 한국이 문화식민지로 전락할 것이라는 우려를 말끔히 씻고 ‘K-컬처’라는 이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