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굿뉴스] 김신규 기자= 올 한해는 장기화에 접어든 우크라이나 전쟁과 후반기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의 발발에 따른 전쟁의 참상, 지난 2월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덮친 강진 등의 자연재해, 곳곳에서 발생하는 지후변화의 위기로 지구촌이 몸살을 앓고 있다.

이러한 고난의 시기에도 성탄의 계절이 다가왔다. 평화의 왕으로 이 땅에 오신 아기 예수 탄생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GOODTV에서 마련한 다양한 성탄 특집 프로그램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해보자.

성탄절 예배 실황 특집 생방송

 ▲올 성탄을 맞아 GOODTV가 여의도순복음교회 성탄절 예배를 특별생방송한다. ⓒ데일리굿뉴스
 ▲올 성탄을 맞아 GOODTV가 여의도순복음교회 성탄절 예배를 특별생방송한다. ⓒ데일리굿뉴스

교회에 출석해 직접 성탄의 기쁨과 은혜를 누리기 어려운 성도들을 위해 GOODTV가 여의도순복음교회 성탄절 예배와, 연세중앙교회 전 성도들이 참여하는 성탄 감사 찬양의 은혜로운 하모니를 생중계한다.

이번 '여의도순복음교회 성탄축하예배' 중계는 12월 25일 오전 9시에, '연세중앙교회의 성탄축하찬양예배'는 25일 오후 3시 30분에 은혜와 감동으로 인도한다.

GOODTV 시네마 ‘막달라 마리아’, ‘기적을 믿는 소녀’

성탄절의 감동을 더해줄 성탄 특집 'GOODTV 시네마'는 영화 ‘막달라 마리아’와 ‘기적을 믿는 소녀’를 차례로 방영한다.

 ▲예수님을 따른 대표적인 여성이자 부활하신 예수를 목격했던 막달라 마리아의 생애를 조명한 영화 '막달라 마리아'가 GOODTV 시네마를 통해 방영된다. ⓒ데일리굿뉴스
 ▲예수님을 따른 대표적인 여성이자 부활하신 예수를 목격했던 막달라 마리아의 생애를 조명한 영화 '막달라 마리아'가 GOODTV 시네마를 통해 방영된다. ⓒ데일리굿뉴스

‘막달라 마리아’는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했던 여인의 이야기다.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히는 순간에도 자리를 지켰으며, 예수의 빈 무덤을 가장 먼저 발견하고 부활한 그리스도를 만난 감동을 전한다. 영화 '막달라 마리아'는 24일 밤 12시에 방영된다. 

기도로 믿음을 증명하며, 어린 소녀의 믿음의 기적이 많은 사람들을 치유하는 감동의 영화 ‘기적을 믿는 소녀’도 성탄절 특집 영화로 상영된다. 
기도로 하나님의 치유역사를 믿는 어린 소녀의 믿음을 통해 우리 자신의 신앙을 다시 되돌아보게 하는 엔터테이닝 가족 복음영화 '기적을 믿는 소녀'는 25일 성탄절 오후 1시 30분에 방영된다.

성탄특집 '오, 자유여!' 탈북 가족들의 크리스마스

자유를 찾아 온갖 고난을 극복하고 자유 대한의 품에 안긴 탈북 가족들의 크리스마스는 어떨까. 24일 오후 오후 6시에 방송되는 성탄특집 '오, 자유여!'의 ‘크리스마스의 선물 편’에서는 탈북민 출신 주선화 씨의 성탄을 준비하는 하루의 일정을 담았다. 또한 탈북민 출신의 특별 게스트들이 선사하는 수준 높은 성탄공연을 감상해보자. 

세계테마기행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이번 성탄주간에는 재미있고 유익한 다큐멘터리도 준비돼 있다. 25일 밤 9시에 방송되는 세계테마기행 ‘한여름의 크리스마스’편에서는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산타클로스의 추억을 떠올리게 할 북유럽 핀란드의 ‘산타마을’을 찾아간다. 

북극 경계선에 위치한 핀란드의 라플란드 지방의 관문인 로바니에미의 산타마을에서 세계 각국에서 보내온 어린이들의 편지를 분류하는 과정을 살펴보고 선물을 전달하는 여러 산타클로스들도 만난다. 또 북극에 인접한 만큼 허스키를 기르는 가족을 만나 유명한 개썰매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GOODTV다큐스페셜 ‘슈퍼피쉬’

예수께서 십자가형으로 못 박히는 성금요일을 기념하는 스페인 사람들은 이날 식탁에 생선 ‘대구’를 올린다. 이날만큼은 연중 스페인에서 대구소비가 가장 많은 날이다. 

이들이 성금요일에 대구를 먹는 것은 속죄와 참회의 의미가 숨어 있다. 사실 물고기는 로마의 박해시절 그리스도인임을 알리는 표식이다. 

2000년 유럽의 역사에서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긴 그리스도와 물고기에 대한 신비는 25일 밤 9시에 방송된다.

한편 GOODTV 방송은 KT Skylife 186번, IPTV(GENIE TV 234번, SK 293번, LG U+ 273번), 케이블TV(LG 헬로비전 289번, 딜라이브 303번, HCN 545번, 남인천 406번, gcs푸른 160번, 울산중앙 180번, 충북 191번, 금강 797번, 아름 705번, CMB99-4번) 및 홈페이지(www.goodtv.co.kr)와 GOODTV 애플리케이션, 유튜브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