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유력 후계자 '김남희'…이만희 민낯 폭로

데일리굿뉴스 (goodtvnews@gootv.co.kr)

등록일:2020-02-13 17:59:10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오늘날 이단 신천지가 만든 거짓된 교리에 수많은 이들이 미혹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신천지 이만희 교주의 차기 후계자 후보로 거론됐던 김남희 씨가 신천지의 거짓 실체를 고발하고 나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신천지 이만희 교주와 사실혼 관계였던 김남희 씨가 양심선언을 하겠다며 지난 11일 신천지 탈퇴자가 개설한 한 인터넷 방송에 출연했다. 사진은 이를 예고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사진제공=존존티비)

내부 분파조짐 속 타격 상당할 듯

"오늘날 신천지 신도들이 믿는 이만희가 구원자이자 하나님이라고 믿는 그가 구원자가 아니란 것을 알았다."
 
지난 2017년 갑작스레 종적을 감췄던 김남희 씨가 유튜브의 한 개인방송에 등장해 고발한 내용이다. 그는 신천지 위장 단체인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를 역임, 신천지 교주 이만희의 최측근이자 내연녀로 알려진 인물이다.
 
김 씨가 등장한 유튜브 채널은 '신천지 간부로 8년간 활동했던 탈퇴자'가 신천지 실체를 폭로하고자 지난해 개설한 '존존TV'다. 지난 9일 '신천지 실체를 밝힙니다'란 제목의 영상을 게시한 데 이어 11일에도 김씨의 신천지 내부 폭로 영상을 업로드했다.
 
김 씨는 영상을 통해 "저는 신천지 전국 12지파 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나가서 온갖 거짓된 교섭으로 국영방송에 출연해 이만희는 하나님이 보내준 인류의 구원자라고 선포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이만희도 죽음을 두려워했고 사후를 준비했던 그 허구성 등을 실제적인 증거를 통해 그대로 밝힐 것이다. 신천지는 이 땅에서 없어져야 할 종교 사기 집단"이라고 규정했다.
 
이 같은 김씨의 폭로에 신천지 내부에서는 동요가 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즉시 '전성도 공지사항'을 발표해 내부 결속을 다지는 모습을 보였다.
 
공지사항에 따르면, 신천지 측은 "내부 방송국 소유권과 관련해 민사소송에서 패소하자, 김 씨가 신천지를 비방하기 위해 이만희 교주에 대한 인식공격을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단 전문가들은 현 상황과 관련해 긍정적인 시각과 우려를 동시에 내비쳤다. 김씨의 폭로가 대외적으로 '신천지의 허구성'을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란 분석이다.
 
부산장신대 탁지일 교수(현대종교 이사장)는 "김 씨 사태가 아니더라도 현재 신천지는 내부적인 분파 조짐을 보이고 있다"면서 "김 씨의 폭로는 이런 분파나 불안정한 후계구도 문제를 더욱 악화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탁 교수는 또 "한국교회 입장에서 보면 여러 가지 긍정적인 측면과 염려되는 부분도 있다. 하지만 김 씨의 전향적인 변화가 '신천지 허구성'을 밝히는 것으로 이어지도록 교회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다만 김 씨의 양심선언 배경에는 여러 의혹이 제기되는 만큼, 한국교회가 예의주시해서 지켜봐야 한다는 의견들이다. '김씨가 진짜 회심한 건지', '신천지 내부 세력을 빼와 자신의 또다른 세력을 만드려는 것인지', '신천지와 재산 싸움이 있어서 그런 것 아니냐'는 등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다.
 
구리이단상담소 신현욱 목사는 "김 씨의 진정성에 대한 문제는 향후 그가 보이는 행보에 따라서 판단해도 늦지 않다"며 "이만희 교주와 신천지의 허구성, 반사회성 보다 김 씨의 진정성을 논하는 것은 전략상 그리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씨의 폭로로 신천지 내부가 시끄럽긴 할 것이다. 붕괴까지는 아니지만 타격은 불가피해 보인다. 신천지 사상에 무장이 덜 됐거나 믿음이 약했던 사람들은 신천지에서 탈퇴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덧붙였다.

최상경·김민주·박은결 기자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류현수
2020-02-1710:31:27

창조와 게시록의 비교를 검색해 보시면 제 이름을 유튜브에서 검색해 보시면 마음이 변해가는 계시록 그냥 원문 풀어 마음에 적용되는 뜻으로 이어 푼 강해설교들 있습니다. 이단? 그냥 끝낼 수 있습니다.

류현수
2020-02-1710:28:24

이기는 자에게는 이것을 주리니 이겨야 하는 것으로 끝나는 즉 이기지 못한 아시아의일곱교회 천사와함께 이겨나가는 일곱봉인해제 그리고 어린양의 신부가 되기위한 과정 이 셋은 이기지 못한 것과 이겨야 도달하는 장막 생명책, 천국(우라논) 어린양의 신부라는 새예루살렘성 어린양의 생명책 천국의 왕성(바실레이안 톤 우라논 이라는 셋으로 나누어지고 거기에서 이긴자 장막성전을 최고로 아는 멍청이들이 그들 교회도 계시록의 이 세 과정을 모르니 늘 신천지에 성경적 대응을 못한 것이죠. 마음세상에서 일성이 신성으로 바뀌어 가는 과정을 기록한 계시록을 언제나 사람의눈에 보이는 우주멸망으로 풀어대니요.

김미연
2020-02-1416:14:21

할렐루야!영적갈급함에 사랑의 예수님이 찾아주셨으리라 믿어요~ 주안에서 끝까지 승리하시길 함께 기도할께요~♡♡♡

prev1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