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비전교회 사역들

4월부터 어린이 사역하시는 전도사님과 함께 팀 사역을 이루어 주일학교를 잘 세워가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새벽기도회 후 피스메이커 공부를 통해 갈등의 문제를 성경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공부했으며, 현재는 하나님의 구속사적인 관점에서 맥체인 성경 읽기표에 따라 성경 4장 읽고 나눔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주 목요일 오후 5시 부터는 선교와 통일, 부흥을 위한 기도회와 교회 작은 도서관을 만들어 성도들이 영적인 책들을 읽고 있습니다. 비전가족들이 함께 하는 로스톡 비전트립, 비전가족 친교의 날을 가졌습니다.
 
 ▲베를린비전교회는 주일학교, 성경읽기, 독서모임, 비전트립과 같은 다양한 사역들을 진행하고 있다.ⓒ데일리굿뉴스

 
북한을 위한 금식기도의 날, 3월 10일(토) 독일 루카스교회에서 열려

독일과 한국 목회자들이 연합으로 모인 북한을 위한 금식기도회에는 일본, 스위스, 한국, 독일 등 여러 나라와 도시에서 목회자들과 중보기도 사역자들, 평신도들과 여러 단체들 포함하여 약 1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독일교회 목사님의 설교에 이어 한반도 통일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한국과 북한, 중국, 미국, 러시아, 일본 등 6개 나라 국기를 걸어놓고 각국의 지도자들이 자국의 유익만을 취하지 않도록 기도했습니다.
 
쥬빌리 베를린 기도모임 발족예배, 4월 30일 베를린비전교회에서 열려

1988년 총신신학대학원 3학년 때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셨던 북한선교와 통일한국이라는 비전을 이제라도 시작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저녁식사 및 교제, 쥬빌리 영상, 오일환 장로님의 쥬빌리 베를린 경과보고, 김현배 목사의 발족사, 쥬빌리 사무총장 오성훈 목사님의 설교, 베를린 목회자들의 격려사가 있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베를린목회자들, 통일기도회 사역자들, 평신도 지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베를린연합부흥회

베를린 교역자들과 성도들의 영적 각성을 위한 베를린연합부흥회가 6월 21일-23일 까지 임마누엘교회에서 열렸습니다. 강사로 초청받은 전계상 목사(옥스퍼드 선교교회 담임)는 "참된 회개, 참된 믿음, 처음 사랑을 회복하게 하소서"라는 주제로 매시간 귀한 메시지를 선포했습니다.

각 교회에서 매일 저녁 사회와 찬양인도, 찬양대 찬양을 맡았으며, 저녁 집회 때 마다 회개와 각 교회 영성회복을 위해, 200여 종족, 약 380만 명의 베를린 복음화를 위해, 한반도평화통일을 위해, 한국교회의 영적 각성과 부흥을 위해, 그리고 독일과 유럽, 세계선교를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다 함께 합심하여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1회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유럽부흥 선교포럼

7월 30일-8월 2일까지 베를린 비전교회에서 열렸던 선교포럼에는 한국, 미국, 이탈리아, 스위스, 영국, 독일 등 21개국에서 선교사, 목회자, 교수, 평신도, 다음세대 청년들 9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한인디아스포라교회 영성 회복, 현지인, 이주민, 난민선교, 독일통일의 교훈과 통일한국 준비, 다음세대 양육에 대한 주제로 말씀집회, 강의, 목회 및 선교사역 발제, 소그룹 모임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제1회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유럽부흥 선교포럼 ⓒ데일리굿뉴스

 
유럽종교개혁 비전트립

8월 2일-8월 10일 까지 독일, 체코, 프랑스, 스위스 등 4개국 유럽종교개혁 비전트립이 있었습니다. 한국, 인도, 요르단 등 13개국에서 교수, 목회자, 선교사 및 평신도, 청년 등 39명이 참여했습니다. 종교개혁자들의 현장을 통해 그들이 붙잡았던 말씀, 교리, 신학, 열정, 영성에 도전을 받으면서 우리들에게도 종교개혁의 영성이 리바이벌되기를 갈망하였습니다.
 
한국 방문

5월 21일-6월 29일, 이번 한국 방문은 많은 것을 듣고 배우고 도전받았던 시간이었습니다. 파송교회인 광주지산교회 헌신예배설교, 초청받은 여러교회에서의 설교, 국제이주자 선교포럼, 쥬빌리코리아인터내셜날 대회, 세계선교대회(부산), 유럽선교대회(경주), GMS세계선교대회(대전)에 참석 및 발제, 그리고 치과치료(임플란트 수술), 가족들 만남 등 은혜가 차고 넘쳤습니다.

파송교회 담임목사님과 성도들의 사랑뿐만 아니라 여러 목사님들의 교회 초청과 교제를 통해 많은 사랑을 많이 받고 왔는데 베풀어 주신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GMS2018 세계선교대회에 참석한 베를린비전교회 김현배, 서광자 선교사 ⓒ데일리굿뉴스

 
유럽부흥과 선교아카데미 설립

유럽교회가 점점 쇠퇴하고 선교지로 변해가는 이 시대에 부흥과 선교의 긴박성이 느껴지고 있
습니다. 오래 전부터 하나님께서 거룩한 부담감을 주셔서 기도해 오다가 저는 이번에 "유럽부
흥과 선교아카데미"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주요 행사로는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유럽부흥 선교포럼 개최와 유럽종교개혁 역사 탐방, 17-18세기 교회사 스터디 그룹 인도 등입니다.
 
기도제목
1. 말씀과 성령으로 충만하여 목회와 선교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2. 디아스포라 비전교회가 다음세대, 통일한국, 유럽선교의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3. 200여 종족, 380만 명의 베를린에 피 묻은 그리스도를 심어 푸르고 푸른 예수 계절이 오도록
유럽부흥을 갈망하면서
 
베를린에서 김현배, 서광자(바울, 이삭) 선교사 드림
파송기관: 총회세계선교회(GMS), 파송교회: 광주지산교회(안기영 원로목사, 배호진 담임목사)
후원구좌:  010-04- 066616-825 예금주: GMS 김현배
핸디 +49 151 1555 8006 홈페이지 : www.berlin-vision.de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