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TV와 작교연, 비전마스타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선교방송단을 통한 미디어 선교 사역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데일리굿뉴스

GOODTV(대표이사 김명전)가 작은교회살리기연합(대표 이창호)·비전마스타방송아카데미(대표 최종덕)와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선교방송단을 통한 미디어 선교 사역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작은교회살리기연합(이하 작교연)은 소속 교회들이 발굴, 취재한 선한 소식들을 GOODTV와 데일리굿뉴스, 위클리굿뉴스를 통해 보도할 계획이다. 비전마스타방송아카데미(이하 비전마스타)는 글방단 요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사역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21일 서울 영등포구 GOODTV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작교연 대표 이창호 목사는 "사람들은 작은 것에는 관심이 없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시선은 항상 낮고 작은 것을 향하셨다"면서 "GOODTV와 작교연이 글방단을 통해 작지만 건강한 교회들을 연결하는 '허브'의 역할을 잘 감당하자"고 밝혔다.
 
비전마스타 최종덕 대표는 "좋은 방송인력을 양성하여 작은 교회 살리기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2004년 출범한 작교연은 지역의 건강한 교회들과 평신도 사역자들과 연합해 작은 교회들 스스로 강한 교회를 세워나가는 사역을 하고 있으며, 1995년 설립된 비전마스타는 프로그램 제작과 방송인력 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양사의 협력에 GOODTV는 작교연 소속 교회들이 발굴, 취재한 전국교회와 세계선교지 소식을 GOODTV와 데일리굿뉴스, 위클리굿뉴스를 통해 적극 보도하고 비전마스타 수료생들의 취업을 최대한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GOODTV 글로벌선교방송단은 한국교회 재부흥을 위해 시작된 사역으로 교회의 선한 사역을 발굴하여 한국교회 희망의 등불을 밝히기 위해 지난 2016년 4월 출범했다.
 
글방단은 교회의 선한 소식을 전하는 교회기자, 선교지 소식을 전하는 선교사기자, 선교 다큐를 기획·제작하는 선교방송 PD와 글로벌선교방송 사역에 동참하는 선교방송 회원교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이 전하는 소식은 GOODTV와 데일리굿뉴스, 위클리굿뉴스를 통해 보도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