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기독교계 인사들이 트럼프 대통령의 대외원조 프로그램 축소에 반발하고 나섰다.
 
▲ 제본된 2018년도 예산안

미국의 2018년 예산안에 따르면, 대외원조 예산은 28% 축소된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 관련 트럼프 대통령은 “대외원조를 대폭 축소했다”고 발표하며 “현 시점에선 미국의 안보와 안위를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의 이런 움직임에 美 기독교계는 "국회가 예산안을 승인하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기독교 수장과 저명한 기독교인들은 미국 하원과 상원에 서신을 보내, '불균형적으로 삭감된 대외원조 예산안이 실행되지 않도록 해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신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가난과 질병의 고통에 시달리고 있는 인류를 보호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며 “미국은 풍요로운 축복의 땅을 받았지만 국경 너머의 6천5백만 인구는 심각한 기근과 자연재해, 전쟁에 시달리고 있으며, 매일 8억에 가까운 인구가 굶주린 배를 움켜쥔 채 잠을 청하고 있다”고 기술하고 있다.
 
서신에 서명한 인물 중에는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식에서 기도를 담당하고 성경구절을 인용한 두 명의 목사가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공화당과 민주당 모두 인도주의와 원조 프로그램을 지지했기 때문에, 전세계 수 많은 사람이 가난에서 벗어나 인간의 존엄을 지키며 사는 것이 가능했다”고 전했다.
 
이어 “예산의 1%만 할애하면 수백 명을 고통에서 해방시킬 수 있으며 극빈 인구를 반으로 감소하고 에이즈와 에볼라와 같은 질병의 확산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