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태권도시범단 학생들이 대회를 앞두고 준비를 하고 있다.(사진출처=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가 오는 12일부터 내달 4일까지 천안캠퍼스에서 '2021 백석대학교 총장배 국제 온라인 태권도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공인품새 ▲격파발차기 ▲태권체조 ▲음악품새 ▲트릭킹 ▲미트겨루기 ▲자유품새 ▲창작 태권체조 단체전 등 8개 종목으로 도장리그로 3,300명, 선수권리그 1,300여 명이 대회에 참가한다.
 
국제 대회인 만큼 대만·스페인·방글라데시·볼리비아 등 대한민국을 포함한 21개국 선수들이 대회에 참여한다.
 
각 경기는 일정별로 총 6개의 유튜브 채널에서 방영되며, 백석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백석대학교 Baekseok Univ. official)에서는 경기 메인 방송을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백석대학교 장종현 총장은 “이번 대회는 비대면 시대 스포츠 대회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태권도 인재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할 소중한 기회”라며 “참가하신 각국 선수단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하며, 우리 대학은 태권도 세계화에 더욱 힘써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대회 주인공인 세계 참가자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세계 200여 나라에 보급된 태권도는 자랑스러운 문화 콘텐츠다. 이번 대회에서 선수 여러분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상경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