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총, GOODTV와 코로나 극복 위한 특별기도회

윤인경 기자(ikfree12@naver.com)

등록일:2020-06-15 19:01:41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최근 수도권 내 감염 확산으로 코로나19 재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교회 주요 교단 장로들로 구성된 초교파 연합기관 한국장로회총연합회가 GOODTV와 함께 코로나 극복을 위한 특별기도회를 열었다. 한장총은 GOODTV 글로벌선교방송단을 통해 미디어선교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교회 주요 교단 장로들로 구성된 한장총이 GOODTV와 함께 코로나 극복을 위한 특별기도회를 열었다.ⓒ데일리굿뉴스

"한국교회 장로들이 먼저 회개하며 기도에 앞장서야"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으로 재유행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국장로회총연합회가 GOODTV와 함께 코로나 극복을 위한 특별기도회를 열었다. 이날 기도회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제, 띄어 앉기 등 철저한 생활방역수칙을 지킨 가운데 진행됐다.

한장총 김종현 대표회장은 "코로나로 한국사회와 교회가 큰 어려움에 처한 가운데 장로들이 먼저 회개하며 기도해야 한다"며 "특히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을 통한 복음 전파의 중요성이 두드러진 만큼 GOODTV의 미디어선교 사역에 한국교회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존에는 개교회·교단 중심으로 성장한 한국교회가 코로나 사태 이후에는 비대면·온라인을 통한 사역으로 변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종현 대표회장은 "이 때문에 대표회장 취임 이후 첫 번째 기도회를 GOODTV에서 개최한 것"이라며 "온라인매체가 앞으로는 전도나 양육, 제자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고 한장총은 앞으로 언론 매체가 다양한 복음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코로나 극복을 위한 특별기도회에는 교단과 교파를 초월해 한장총 증경회장과 공동회장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대한민국 번영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국교회 일치와 부흥을 위해 한 목소리로 기도했다.
 
 ▲GOODTV에 선교후원금을 전달한 한장총은 글로벌선교방송단을 통해 미디어사역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데일리굿뉴스

GOODTV에 선교후원금 전달…"미디어사역에 적극 동참"

한장총은 또 GOODTV에 미디어선교를 위한 선교후원금을 전달하며 앞으로도 GOODTV가 다양한 복음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2만여 명의 교회기자와 선교사기자들이 동참하고 있는 GOODTV 글로벌선교방송단 활동에도 적극 협력해 한국교회의 선한 사역을 알리는 데 힘쓸 것을 다짐했다.

한장총 증경회장 남상훈 장로는 "글방단 2만이라는 숫자는 참 큰 숫자이고 앞으로 더 많은 숫자로 늘어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서울을 넘어 전국적인 지역으로 글로벌선교방송단이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한국장로회총연합회가 더욱 협력하는 동역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장총은 앞으로 국내 17개 교단 소속 22만 명의 소속 장로들이 코로나 극복을 위한 기도회에 참여하도록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