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당·정·청 회의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8일 코로나 사태로 학교 개학이 3차 연기한 것과 관련해 "대입 일정도 시행 가능한 조정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당정청회의'에서 "앞으로 코로나 진행 상황을 고려해 휴업 기간과 개학방식 등을 탄력적 조정할 계획"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어제 국회 본회의에서 교육부 소관 추경안이 확정됐다"면서 "이 예산을 활용해 긴급돌봄, 마스크, 손 세정제 등 방역물품을 준비하고 온라인 학습을 지원해서 체계적인 지원들이 가능하게 하고 아이가 등원하지 않는데도 유치원 수업료를 납부해야하는 학부모들의 부담도 덜어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부는 학업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학습을 지원하고 정보 소외계층 학생을 위한 PC, 인터넷 통신비 지원을 강화하겠다'면서 "교육부 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신학기 개학 준비추진단을 중심으로 온라인 학습, 돌봄지원과 함께 개학에 대비해 학교 방역을 촘촘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