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보건학부 간호학과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 ‘제60회 간호사 국가시험’에서 113명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7일 밝혔다.
 
 ▲임상실습을 앞둔 간호학과 2학년 재학생들이 지난 1월 진행된 ‘핵심술기 역량강화 기초 프로그램’에서 ‘핵심기본간호술’을 직접 수행한 후 임상간호사들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있다.ⓒ데일리굿뉴스


백석대 유영미 실습주임교수는 "학생들의 국가시험 합격을 위해 국가시험 대비 특강인 ‘BASE SPECIALTY’ 프로그램을 진행했다"며 "멘토링 지도교수의 지속적인 관리로 면학 분위기에 힘써 이와 같은 값진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백석대 간호학과는 이 외에도 재학생들의 글로벌 간호 리더역량을 높이기 위해 2019년 하계방학 중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롱비치에서 주최한 ‘Summer Nursing Internship Program’에 재학생 16명이 참석해 수료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취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 매년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편 백석대 간호학과는 2020학년도 기준 편제정원이 140명으로 늘었지만 대학입시에서 수시모집 기준 9.36: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