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 위축을 '비상경제 시국'으로 규정하고 엄중한 대처를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18일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비상한 상황에는 비상한 처방이 필요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번 사태로 한국경제가 적지않은 충격을 받을 우려가 있다는 전제 아래, 모든 부처가 '비상시국'이라는 인식을 갖고서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가용 정책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한 셈이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중국의 경제상황이 나빠지면 우리가 가장 큰 타격을 받는다. 당장 중국과 연계된 공급망과 생산활동이 차질을 빚고 있다"며 "사스나 메르스 때보다 훨씬 크고 긴 충격을 줄 것이라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상황은 생각보다 매우 심각하다. 정부가 취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는 특단의 대책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위축된 국내소비 진작을 위해, 지역경제 활력을 위해 필요하다면 파격적 수준의 지원방안도 적극적으로 고려해달라"라며 "전례가 있다, 없다를 따지지 말고 생각할 수 있는 대책들을 모두 꺼내놓고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고 재차 역설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