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카누 본사 사옥에서 현대·기아자동차 차량아키텍처개발센터 파예즈 라만 전무(사진 좌측)와 카누의 울리히 크란츠 대표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한 뒤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현대·기아차가 미국 전기차 전문 스타트업 카누(Canoo)와 함께 전기차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카누의 스케이트보드 설계 기술을 활용해서 가격 경쟁력이 있는 중소형차와 목적기반모빌리티(PBV)를 만들 계획이다.

현대·기아차는 11일(현지시간) 미국 LA 카누 본사에서 카누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카누가 현대·기아차에 최적화된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 개발을 위한 기술 지원을 하겠다는 내용이다.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카누는 모터와 배터리 등 전기차 핵심부품을 표준화된 모듈 형태로 끼우는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에 기술력이 있다.

현대·기아차는 승용 전기차 분야는 카누와, 상용 전기차는 어라이벌과 협업하는 전기차 개발 이원화 전략을 펼친다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달에 영국의 상용 전기차 전문 개발업체 어라이벌에 약 1천300억원을 투자하고 도심형 밴과 소형 버스 등 상용 전기차를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카누와 협력해서 자율주행과 대량 양산에 최적화되고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전기차 플랫폼 콘셉트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카누의 울리히 크란츠 대표는 "우리는 대담한 신형 전기차 개발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대·기아차와 같은 세계적 기업과 파트너십 체결은 우리의 경쟁력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