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상 4개 부문을 휩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북미에서 오스카 특수를 누리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사진제공=연합뉴스)

미국의 영화 예매사이트 '판당고'(Fandango)에 따르면 북미 지역의 '기생충' 상영관 수가 2천곳으로 2배 이상 늘어나면서 티켓 예매도 지난주 대비 443% 급증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라 '기생충'은 판당고의 예매 순위 3위에 오른 상태다.

판당고 에디터 에릭 데이비스는 "아직 '기생충'을 보지 못한 관객들은 집이나 대형 스크린에서 영화를 볼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면서 "이미 영화를 본 팬들도 봉준호 감독의 '걸작'을 꼼꼼히 뜯어보기 위해 재관람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스트리밍에서도 '기생충' 붐이 일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판당고의 온라인 영화 대여 및 구매 서비스에서 '기생충'의 수요가 일주일 전보다 468% 증가했으며, 아마존에서도 '겨울왕국 2'나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원스 어폰 어 타임…인 할리우드'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또 현재 애플의 아이튠즈 무비에서도 영화 '조커'와 '나이브스 아웃'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 훌루는 자사 플랫폼에서 오는 4월까지 '기생충'을 스트리밍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