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족·친지와 함께 보내기에도 부족한 짧은 시간이지만 집을 떠나지 않는 '방콕'족은 물론 먼 길을 오가야 하는 귀성객들에겐 남는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가 고민되는 때이기도 하다.
 
▲설 연휴동안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영화와 웹툰, 게임 등이 마련됐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이들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영화와 웹툰, 게임 등이 이번 설에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고향 가는 열차 안에서도, 방구석에서도 즐길 수 있는 무료 영화·만화는 연휴의 단골손님이다.

네이버 '시리즈온'은 29일까지 매일 새로운 무료 영화를 보여주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영화는 최대 50% 할인한다. 네이버TV는 작년 가장 많이 인기를 얻은 동영상을 연휴 기간에 공개한다.


귀성·귀경길 운전자를 위해 책을 읽어주는 오디오북을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 이용할 수도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24일부터 사흘 동안 '어벤져스: 엔드게임'·'토이 스토리 4'·'알라딘' 등 신작 영화를 1편씩 공개한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 '나 혼자만 레벨업', '사내 맞선' 중 한 작품을 하루 3화 이상 감상하면 영화 감상 포인트를 주는 방식이다.

레진코믹스는 연휴 기간 웹툰 16편을 유료 구매하면 그만큼 나중에 웹툰을 더 볼 수 있는 '코인백' 행사를 진행한다.

게임업계는 특별 아이템 지급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던전앤파이터'·'피파온라인4' 등 온라인게임 16종과 'V4'·'메이플스토리M'·'트라하' 등 모바일 게임 8종에서 일제히 설날 행사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2월 5일까지 설 연휴 이벤트에 참여하는 '리니지2M' 이용자를 대상으로 '행운의 신년 코인', '신년 떡국' 등 아이템을 준다.

넷마블은 설을 맞아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 마블'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게임 출석만으로 3천 다이아를 지급하는 등 행사를 진행한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설맞이 '복주머니 만들기 대작전', '흑정령 설날 공약!' 등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달 28일까지 공식포럼 게시판에 게임 내 한복 착용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추첨해 찰떡 세트(30명)를 준다.

리그오브레전드(LoL)를 즐기는 게이머라면 라이엇게임즈의 신작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의 공개 베타 테스트(OBT)에 관심을 가질만하다. LoL을 기반으로 한 전략 카드 게임인 LoR의 OBT 신청은 25일 새벽부터 시작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