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 전문 선교단체로 알려진 청소년불씨운동, YSM이 13일 칼빈대학교에서 청소년 겨울 캠프를 개최했다.
 
 ▲13일 경기 용인시 칼빈대학교에서 YSM 2020 청소년 파캠프가 열렸다. ⓒ데일리굿뉴스

자기주도적인 참여 통해 신앙 발전 도모

RE-MEMBER WHO YOU ARE(기억해라, 네가 누군지) 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엔 전국각지에서 모인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YSM 파워캠프는 청소년들의 ‘주도적 참여’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스파크 미팅’과 ‘스파크 점화’ 시간은 한 자리에 모인 청소년들이 서로 대화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전에 적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한 '스파크 점화'에선 청소년들이 10여명씩 모여 ‘내가 생각하는 내 모습’, ‘사람들이 생각하는 내 모습’, ‘하나님이 생각하시는 내 모습’등에 대해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스파크 점화'는 2박 3일 동안 총 4번 진행되며, '오프닝 대화', '내가 기억하는 하나님' 등 매 시간마다 대화의 주제를 바꿔 진행된다.
 
YSM 마상욱 대표는 "지금 시대에는 주입식 캠프가 아닌 참여형 예배로 드려져야 한다"며 "스파크 점화'는 준비된 질문들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하고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게 하는 새로운 방식의 예배 문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집중해서 듣고, 공감하고, 축복해주는 시간을 통해 청소년들이 변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3일부터 2박 3일간 열리는 1차 캠프는 15일 마무리된다. 16일부터 18일까지는 칼빈대학교(용인)에서 2차 캠프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