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테마 휴게소로 즐기는 귀성·귀경길

천보라 기자(boradoli@goodtv.co.kr)

등록일:2020-01-22 17:11:24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이 5일 앞으로 다가왔다. 민족대이동으로 고속도로의 극심한 지·정체가 예상되면서, 고속도로에서 오랜 시간 보내야 하는 귀성·귀경족의 걱정도 만만치 않다. 이런 가운데 최근 휴게소들이 다양한 먹거리·볼거리 등을 제공하며 또 하나의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옥계휴게소 (사진제공=옥계휴게소)

동해가 보이는 '옥계휴게소'
 
동해선 옥계휴게소(속초 방향)는 동해의 푸르름과 반짝이는 모래사장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다. 휴게소 곳곳 바다 전망을 자랑하는 옥계휴게소는 최근 SBS <맛남의 광장>을 통해 관광지보다 더 인기 있는 관광지가 됐다.  
 
옥계휴게소의 가장 큰 매력은 동해가 보이는 전망이다. 특히 동해와 백사장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만들 수 있는 전망대는 유명 포토스팟이다. 전국 195개 고속도로 휴게소 가운데 이용객이 뽑은 사진명소 2위로 선정될 정도다.
 
다양한 먹거리도 빠지지 않는다. <맛남의 광장>에서 판매한 홍게라면은 옥계휴게소의 시그니처 메뉴가 됐다. 강원도 특산물인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국물이 진하고 얼큰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시래기와 양념장의 조화가 일품인 시래기 돌솥밥도 추천한다.
 
 ▲망향휴게소 유관순 테마공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먹고 즐길 수 있는 '망향휴게소'
 

휴게소의 소울 푸드 '호두과자'. 경부선 망향휴게소(부산 방향)는 개그우먼 이영자가 인정한 최고의 호두과자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또 가시오가피를 넣어 진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인 명품 닭개장은 한국도로공사가 전국 195개 휴게소를 대상으로 평가한 '2019년 전국 휴게소 대표 명품 음식'(EX-FOOD) 선발 경진대회’에서 협회장상을 받았다.  
 
'금강산도 식후경', 망향휴게소가 안성맞춤인 곳이다. 든든하게 배를 채웠다면, 휴게소의 열린미술관에서 조형물 등 다양한 전시를 감상할 시간. 특히 유관순 열사의 생가를 재현한 조형물은 아이들과 방문한 이용객들이 둘러보면 좋다. 
 
이와 함께 망향휴게소 구석구석 인생샷을 만들어줄 포토존은 방문 이용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용객들이 뽑은 휴게소 사진명소 1위로 선정된 만큼, 가족뿐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한다.
 
 ▲'2019 EX-FOOD'에 선정된 호남선 이서휴게소 명품꼬마비빔밥(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작아도 알찬 '이서휴게소'
 
호남선 이서휴게소(순천 방향)는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는 알찬 휴게소다. 외관상 규모는 작아 보이지만, 수면실을 비롯해 샤워실, 세탁실, 수유실 등 도로에서 오랜 시간을 보낸 귀성·귀경족에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전라도 지역의 특산품으로 만든 먹거리는 이용객들의 입맛을 돋우는데 제격이다. 대표 메뉴로는 생면으로 끓인 라면과 전주비빔밥, 명품애호박국밥이다. 또 '2019 EX-FOOD'에 선정된 명품꼬마비빔밥은 빼놓을 수 없는 추천 메뉴다.
 
이와 함께 휴게소 인근 이서면 은교리 앵곡마을을 배경으로 한 전래동화 '콩쥐팥쥐'를 주제로 조성된 포토존도 인기가 높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