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캐릭터 '자이언트 펭TV' 펭수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펭수 다이어리' 발매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들은 큰 기대감을 나타내 왔는데, 사전 예약 첫 날부터 주문이 폭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펭수가 등장하는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알라딘 제공) ⓒEBS

오늘(28일) 7시, 유튜브 구독자 100만 달성 '라이브' 예정

펭수가 등장하는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28일 오전 10시 예약판매가 시작된 지 1분 만에 200부가 판매됐고, 이후 10분 만에 1천부 판매를 돌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알라딘, 교보문고, 예스24 등 온라인 서점을 중심으로 사전 예약판매가 진행됐다. 알라딘 관계자는 "이렇게 빠른 속도로 팔려나가는 단행본은 처음"이라며 "주된 구매자 층은 20~30대 여성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같은 시간 예약판매가 시작된 예스24에서도 이 책은 3시간 만에 1만부가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에는 그동안 방송에서 보여줬던 펭수의 발언, 사진, 노래 등의 콘텐츠가 삽입된 형태로 제작됐다. 오는 12월 19일이 정식 발매일이다.

한편,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은 구독자 100만 명 달성을 기념해 28일 저녁 7시 '라이브 방송'을 예고했다. '자이언트 펭TV' 측은 지난 26일 펭수 특유의 목소리체로 "100만 구독자가 부리앞으로 다가왔다. 이제 골드 펭귄이다"라며 "목요일 밤 7시 유튜브 라이브에서 만나자"고 글을 올린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