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종교와 사상이 공존하는 이 세대에 현대 지성인들은 왜 예수가 필요하며 왜 예수만이 구원자인지 의구심을 던진다. 이에 대해 이성적이고 합리적으로 타종교와 기독교를 분석해 기독교만이 이 세상 문제의 유일한 해답임을 납득시키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타종교와 기독교 비교·분석해 종교 선택에 도움을"

 
 ▲'2019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 기자회견이 11일 아현성결교회에서 열렸다. 사진은 왼쪽부터 한동대학교 김기호 교수,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 변증전도연구소 안환균 목사. ⓒ데일리굿뉴스

서문교회와 변증전도연구소가 타종교와 기독교를 비교해 현대 지성인들의 의구심을 논리적으로 해결해줄 자리를 마련한다. 11월 9일 오전 10시부터 청주서문교회(담임 박명룡 목사)에서 '2019 기독교 변증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행사에는 LA작은자교회 황윤관 박사, 한동대학교 김기호 교수, 변증전도연구소 안환균 목사,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현대사회, 왜 예수가 필요한가?’, ‘왜 예수만이 구원자인가?’, '이슬람과 기독교, 어디에 구원이 있는가? 등을 주제로 논리적으로 분석해 증명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교회 내부에서는 신앙에 확신이 없는 이들에게 확신을 심어주고, 교회 밖 비크리스천들에게는 기독교 신앙의 합리성을 보여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주최측은 “종교가 왜 필요한지에 대한 의구심이 있거나, 여러 종교 중 왜 기독교가 탁월한지 의심을 갖는 이들에게 기독교신앙이 믿을 만한 것이라고 납득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컨퍼런스를 기획한 청주서문교회 박명룡 목사는 “다른 종교와 기독교를 비교하는 것은 각 종교들이 제시하는 구원론과 세계관의 특징을 분석하고 인생의 고통, 죽음의 문제에 어떤 해답을 주는지 비교해서 알려주기 위함”이라며 “분석 결과로 종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게 하려 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11월 9일 토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 청주서문교회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350명의 접수를 받고 있다. 등록은 서문교회 홈페이지(www.seomoon.kr)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