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9월 ‘문화가 있는 날’이 지난 9월 25일 저녁 7시 대학로 이음센터 아트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의 주최는 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 주관은 마랑가뚜TV라디오, 후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등이다.
 
이날 사회는 마랑가뚜TV라디오 부국장인 김은수 강도사가 섬겼다. 김 강도사는 마랑가뚜TV라디오<좋은사람좋은만남>진행자이며, 수원 어깨동무학교 캘리그라피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달란트문화선교회 대표를 맡고 있는 팽원진 목사가 ‘좋겠다’, ‘산골소년의 사랑이야기’를 노래했다. ⓒ데일리굿뉴스

첫 번째 무대는 달란트 문화선교회의 대표를 맡고 있는 팽원진 목사가 ‘좋겠다’, ‘산골소년의 사랑이야기’를 노래했다. 팽 목사는 ‘좋겠다’곡에 대해서 ‘나는 어떤 사람이 되면 좋을까’하는 내용으로 돼 있다고 전했다. 팽원진 목사는 CCM 찬양사역자로 간증집회 및 찬양집회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탈북가수 한옥정 씨는 ‘내 고향’, ‘백두와 한라는 내 조국’을 노래했다. ⓒ데일리굿뉴스

두 번째 출연자인 탈북가수 한옥정 씨는 ‘내고향’을 불렀다. 한 씨는 “’너 왜 탈북 했느냐’는 질문을 받으면, ‘나 이렇게 살고 싶어 탈북했어’ 라고 말하고 싶다”며 “빨리 통일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한 씨는 북한 삼지연관현악단 현송월 단장이 불러서 유명해진 ‘백두와 한라는 내 조국’을 노래했다. 한옥정 씨는 평안남도 평성출신으로 북한에서 예술선전대가수로 활동하다 1998년 중국으로 탈북했었다. 2006년 달래음악단리드보컬, 현재는 솔로로 활동 중이다.
 
 ▲찬양사역자이며 연극과 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인 김주사랑 씨는 ‘애인 있어요’, ‘붉은 노을’을 노래했다. ⓒ데일리굿뉴스

찬양사역자이며 연극과 뮤지컬배우로 활동 중인 김주사랑 씨는 ‘애인있어요’, ‘붉은노을’을 노래했다. 김주사랑 씨가 ‘붉은노을’을 부를 때 참석자들은 환호하면서 박수갈채를 보냈다.

김주사랑 씨는 문화선교공연 ‘베드로’, ‘모세’ 등에 배우로 출연했었다. 더웨이기독문화선교단(단장 김민정 권사)에서 주기철 목사를 다룬 창작 뮤직드라마 ‘일사각오’에서 배우로 활동했다. 2019년 CTS ‘내가 매일 기쁘게’ 프로그램 등에 출연했다.
 
 ▲소리꾼이며 음유시인으로 활동하는 <좋은 날 풍경> 박보영 찬양선교사가 기타를 연주하면서 ‘길 떠난 편지’, ‘백만송이 장미’를 노래했다. ⓒ데일리굿뉴스

마지막 출연자로 소리꾼이며 음유시인으로 활동하는 <좋은날풍경> 박보영 찬양선교사가 기타를 연주하면서 ‘길떠난편지’, ‘백만송이 장미’를 노래했다.
 
박 찬양선교사는 “미국샌프란시스코의 로스알데힐이라는 작은 마을에 우편 배달부가 있었다. 우편배달부는 마을부근의 50마일의 거리를 오가며 우편물 배달을 하던 어느 날 황폐한 거리를 걸으며 어차피 나에게 주어진 일이라면 아름답게 만들면 되겠다고 생각한 다음 날부터 주머니에 들꽃 씨앗을 가지고 다니면서 거리에 뿌렸다. 이후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났다”는 이야기를 듣고 작곡한 것이 ‘길 떠난 편지’라고 소개했다.
 
박 씨는 ‘백만송이 장미’를 부르기 전, ‘노래 속에 예수님의 복음이 담겨있다’고 자신의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마랑가뚜 방송국 고용철 선교사는 “마랑가뚜 방송은 하나님 말씀과 사랑을 전하는 인터넷 선교방송국으로 일반인들도 들을 수 있는 내용으로 열려있는 방송이다. 이음센터와 빛된소리 글로벌 예술협회 배은주 회장님과 이 행사에 출연해주시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마랑가뚜선교회는 파라과이에서 35년간 자비량으로 선교사역을 한 고용철 선교사가 설립했다. 마랑가뚜는 영화<미션>에 나오는 과라니족 언어로 ‘성령’을 의미한다.
 
‘문화가 있는 날’에 출연한 찬양사역자들은 장애인공연·예술분야에 사회적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공연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사)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회장 배은주)는 장애인 문화예술의 경쟁력 확보 및 균형적 문화예술 발전 도모를 설립목적으로 문화예술 취약계층을 찾아가는 장애인 예술공연 사업 등을 하고 있다.
 
 ▲마랑가뚜방송국 고용철 선교사는 “행사에 출연해주시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데일리굿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