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복음화를 위한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의 활동이 쉼 없이 진행되고 있다.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가 '몽골복음화를 위한 '2010' 운동 5개 아이막 연합 대성회'에 게르성전 5개와 강대상 30개를 전달했다. ⓒ데일리굿뉴스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는 2018년 4월에 시작한 게르성전 보급 운동과 강대상 전달 운동으로 몽골 전 지역에 30여 개의 게르성전을 세우고, 300여 개의 강대상을 각 교회에 전달했다.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는 11일 오후에 왕복 3,400km의 복음 대장정에 올랐다. 12일부터 15일까지 웁스 아이막에서 몽골복음주의협회와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가 연합해 개최하는 '몽골복음화를 위한 '2010' 운동 5개 아이막 연합 대성회'를 위해 게르성전 5개와 강대상 30개 전달을 위함이다.
 
'2010' 운동은 2020년까지 몽골 복음화 10%를 목표로 몽골 전체 교회의 합심 기도운동이다.
 
행사에는 몽골 동부 5개 교회인 아이막ㅡ옵스, 바양울기, 홉드, 고비 알타이, 자브항이 복음확장에 협력하기 위해 모인다.
 
특별히 이번 복음 대장정은 한국의 광명 오병이어 교회(위임목사 권영구)의 후원으로 준비됐다.
 
광명 오병이어교회(위임목사 권영구)는 5개 아이막에 각각 1개씩 5개의 게르성전을 세우고 각 성전에 의자, 앰프, 난로, 강단, 강대상 등을 지원하며 30개 교회에 강대상을 전달할 수 있도록 후원했다.
 
게르성전과 강대상은 '몽골복음화를 위한 '2010'운동 5개 아이막 연합 대성회' 가 개최되는 웁스 아이막에서 8월 14일 봉헌예배를 드리고 각 아이막 별 현지 목회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몽골복음주의협회 회장 뭉흐타와 목사는 "이번 모임은 이전과 달리 특별한 하나님의 은혜가 넘쳐 성전을 세울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몽골복음주의협회 뿐 아니라 몽골교회들이 더 힘 있게 일할 수 있는 계기가 돼 더욱 감사할 뿐"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몽골복음주의협회 사무총장 에르데넷 목사는 "이번 대성회가 열리는 5개 아이막 지역은 몽골 중심에서 거리상으로 많이 떨어져 사람들의 관심이 적은 지역인데 이번을 계기로 각 도에 교회가 세워져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