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어람ARMC가 오는 25일 낙원상가 5층 청어람홀 502호에서 '텍스트를 넘어 콘텍스트로.. 어떻게?' 라는 주제로 한국교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북토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청어람ARMC)

한국교회, 텍스트와 콘텍스트 연결 고민성찰

청어람ARMC(양희송 대표)가 한국교회 인문학적 성찰의 결과물인 <텍스트를 넘어 콘텍스트로> 출간을 기념해 북토크를 개최한다.
 
'텍스트를 넘어 콘텍스트로… 어떻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북토크는 오는 25일 낙원상가 5층 청어람홀 502호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북토크는 <텍스트를 넘어 콘텍스트로>의 저자 최종원 교수와 함께 한국교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종원 교수는 "한국교회가 성경의 텍스트에 대해 과도한 집착을 하고 있어 콘텍스트를 충분히 고민하지 못한다"며 "이러한 모든 것을 인문학적 상상력과 시선으로 교회와 사회를 바라보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번 책을 출간했다.
 
청어람ARMC는 이번 시간을 통해 "오늘의 한국교회에서 텍스트와 콘텍스트를 연결하기 위해 고민하는 이들이 서로 배우고, 공감을 나누며, 희망을 다짐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어람ARMC 홈페이지(http://ichungeoram.com/1456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