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열린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대통령 하야'를 촉구 중인 전광훈 목사.ⓒ데일리굿뉴스


한국 최대의 대학생선교단체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박성민 목사)가 19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탈퇴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CCC는 그동안 한기총 회원단체에 속해 있었지만 활동은 하지 않은 상태였다. 이번에 공식적으로 탈퇴 선언을 한 데는 최근 전광훈 목사 막말 파문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CCC 관계자는 "한기총은 정치적 논란에 휩싸였고, 세상이 한국 교회를 걱정할 만큼 교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한기총이 특정 정치적 입장에 편향돼 있다 보니 한국 교회로부터 외면을 당하고 있다"고 탈퇴 배경을 밝혔다.
 
탈퇴서를 제출하면서 CCC는 앞서 한기총이 성명서를 통해 '한경직 목사와 김준곤 목사(한국CCC 설립자)가 한기총 설립을 주도했다'는 주장을 지적하기도 했다.

이들 단체는 "김준곤 목사는 한기총 설립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한 바 없다"며 "앞으로 김준곤 목사를 언급하지 말 것"을 요구했다.
 
1958년 대학생 선교를 통한 민족복음화운동을 표방하며 설립한 CCC는 그간 30만명 회원을 배출했다. 현재 1만5천여명의 대학생이 CCC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여의도순복음교회 등이 속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기하성)는 지난 11일 정기실행위원회를 열어 한기총에 대한 행정보류를 결의한 바 있다. 행정보류는 탈퇴 이전 단계 조치지만 사실상 한기총 이탈로 해석된다.

기하성에 이어 CCC마저 한기총 이탈 행렬에 오르면서 "한기총에는 사실상 군소 교단만이 남게 돼 교회 연합체로서 영향력이 급속히 줄었다"는 말들이 나오는 이유다.

18일 열린 기자회견에서도 교계 원로들은 "한기총은 기독교의 대표성을 상실한 지 오래"라며 "현재 기하성이 행정보류를 하게 되면서 군소교단만 남았다. 한기총 내부에서도 전 목사의 언행을 심각하게 비판하고 있으니, 이 사태는 전 목사 개인의 일탈로 봐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