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경기도 양평 하이패밀리 센터에서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교회로 출발한 청란교회가 시도한 가족 통합예배에 대해 나누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청란교회(송길원 목사)에서는 매 주일 예배를 자녀들과 함께 드리는 통합예배로 드리고 있다. 특히 한국교회가 잃어버린 예전을 되찾고자 매주 성찬식을 진행하고 있다. 들리는 말씀인 설교와 보이는 말씀인 성찬이 함께하는 예배를 드리는 셈이다.

이 같은 청란교회의 경험과 노화우를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청란교회의 담임목사이자 하이패밀리 대표인 송길원 목사는 "청란교회의 통합예배를 통해 바른 예배의 가치를 나누고자 한다"며 "또한 주일학교에서 하는 예술신앙통합교육을 소개해 작은 교회들도 재미와 의미, 감동을 주는 교육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강사로는 글로벌워십미니스트리 대표 가진수 목사가 '바른 예배란 무엇인가'에 대해 주제 특강을 진행한다. 아울러 G&M 재단의 박에스라 목사가 ‘드라마 바이블을 활용한 커뮤니티 성경읽기’에 대해 소개하고 참석자들에게 ‘말씀을 낭독하라’(제프리 아서스 저)를 제공할 예정이다.

청란교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특히 개척 2년 미만의 교회와 미자립교회 목회자들에게 등록비를 전액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5월을 시작하면서 가정의 달을 어떻게 보낼지에 대한 실제적인 제안들도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