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남성 노숙인 시설 ‘시립은평의마을’을 서울시특별시로부터 한국구세군이 수탁 운영하게 된 것을 감사드리는 의미로, 13일 은평의마을 대강당에서 “은평의마을 동행감사예배”가 열렸다.
 
 ▲한국구세군 직원들이 노숙인들에게 꽃을 나눠주고 있다.(사진제공=한국구세군)

이번에 구세군이 서울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게 되는 노숙인 시설은 1개 부지 안에 은평의마을(성인 남성 노숙인 시설,생활인 740 여 명), 평화로운집(중증장애시설,생활인 140 여 명), 은혜로운집(정신요양시설, 생활인 160 여 명)의 세 개 시설이 포함되어 있는 형태로,서울시에서 운영되는 노숙인 시설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수용 가능하다.
 
은평의마을의 전신은 1961년 개원된 시립갱생원으로,이후 1981년부터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가38년간 위탁 운영해왔다.
 
이날 열린 동행 감사 예배에서 서문교회 손달익 목사는 “삶의 어려운 풍파를 만난 이들이 그리스도를 만나 은혜 안에서 평안을 누릴 수 있다”며, “구세군이 지역사회 사역을 통해 사회의 버팀목이 되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고,이어 이 뜻 깊은 사역에 지역의 교회들이 힘을 모아 다 함께 참여하고 싶다는 다짐을 건냈다.
 
설교를 전한 한국구세군 김필수 사령관은 “구세군의 창립자가 사역을 통해 가장 처음 한 일이 바로 굶주린 사람들을 배불리 먹이고,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돕는 일”이었다며 “은평의마을에서 이루어질 사역도 창립자의 정신을 이어 받는 아주 소중한 일”이라는 메시지를 전하였다.

또한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은 예수님께서도 중요하게 말씀하셨던,두 개의 기둥,두 개의 소중한 가치”로, “마음과 뜻과 힘과 목숨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예배에 앞서 한국구세군은 금융권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나눔, 2019 설 맞이 ‘사랑의 쌀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구세군은 은평의마을 세 개 시설에 사랑의 쌀 800포를 전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한편 ‘은혜롭고 평화로운 마을’이라는 뜻이 담긴 은평의마을은 성인남성 노숙인요양시설로, 거주 보호와 가족 찾아주기, 사회복귀를 위한 직업재활사업 등을 수행하면서 아울러 노숙인에 대한 사회인식을 개선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