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오케스트라는 12월 8일 오후 5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5회 정기연주회 '행복한 송년음악회'를 공연했다.ⓒ데일리굿뉴스


광명시민오케스트라(단장 문태원, 지휘 신승훈) 제15회 정기연주회 '행복한 송년음악회' 공연이 지난 12월 8일 오후 5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있었다.  

이번 행사의 주관과 주최는 광명시민오케스트라, 후원은 광명시와 광명시의회로 전석 무료 공연이었다. '행복한 송년음악회'의 사회와 해설은 광명시민오케스트라의 지일사 고문이 맡았다.

지일사 고문은 연주곡에 대한 탄생 배경과 작품에 대한 이해와 감상 포인트를 설명해서 청중들의 이해를 도왔다.
 
문태원 단장의 인사말에 이어 지휘자 신승훈의 지휘로 △오케스트라 연주 △남성 4중주 △영화음악 △팝송 △Christmas Festival 순서 등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순서로 연주한 'Viva La Vida(인생만세)'는 그레미가 뽑은 올해의 노래로 선정된 빠른 템포의 곡으로 참석한 청중들에게 즐거운 분위기를 선물했다.
 
이어 △Appalachian Morning(애팔래치아 모닝) △The Phantom of the Opera(오페라의 유령) △West Side Story △Yesterday 등을 연주했다.
 
특히 이번 연주회는 남성 4중주 테너 오민구, 테너 허정훈, 바리톤 박진현, 바리톤 성기현이 △나를 태워라(뮤지컬 이순신 中) △영화 여인의 향기 OST(Por Una Cabeze) △영화 어바웃 타임의 OST ‘IL Mondo’ △Oh, Happy Day 등을 활기차고 풍부한 연기력으로 표현했다.
 
마지막 순서로 'Christmas Festival' 연주를 통해서 성탄절이 다가왔음을 청중들에게 음악을 통해서 알렸다. 앙코르 곡으로 'Volare(볼라레)'를 남성 4중주는 율동을 곁들여서 노래해 청중들의 환호와 박수 갈채를 받았다.
 
'행복한 송년음악회'는 오페라와 팝송, 영화음악 등으로 청중들이 추억 속에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엄선했다. 이날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성악가들의 프로그램 순서가 끝날 때마다 청중들은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다.
 
이번 공연은 광명시민오케스트라의 '행복한 송년음악회'는 2018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청중과 혼연일치를 보여주는 소중한 무대였다. 100 여분 동안 진행된 음악회는 연주와 연주 사이에 사회자가 퀴즈와 행운권 추첨의 시간을 통해서 참석한 청중들을 지루하지 않게 해주었다.
 
지휘자 신승훈은 연세대학교 음대 졸업 후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음악대학 대학원 졸업(Master of Music Degree 취득). 서울 국립현충원 소재 국방부 군악대 Instructor와 울산대학교 음악대학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 인천광역시 여성가족재단 오케스트라 지휘자, 광명시민오케스트라 지휘자, Korea Harmonica 오케스트라 지휘자, Lydian Ukulele 오케스트라 지휘자, 부천시민오케스트라 지휘자, 강남중앙교회 지휘자로 활동하고 있다.
 
 ▲문태원 단장은 "오늘 연주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이 내빈이라며 함께 하는 시간 행복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 인사를 했다.ⓒ데일리굿뉴스

 
문태원 단장은 "끊임없는 사랑의 눈으로 관심 있게 지켜 봐주시고 아낌없이 후원해 주신 광명시장님, 광명시의회 의장님 및 시의원님들과 '행복한 송년음악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이 내빈이라며 함께 하는 시간 행복을 드리고 싶다"고 소감 인사를 했다. 문태원 단장은 광은교회 하안성전에서 첼로 연주자로 섬기고 있다.
 
광명시민오케스트라는 단장과 단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문화예술단체로 2009년 창단됐다. 광명시의 음악사업 추진과 함께 생활 속의 음악도시를 구현하는데 협력하고 있다.
 
그동안 광명시민오케스트라는 광명문화원에서 주최하는 1인 1악기 발표회, 광명시를 대표하는 오리문화제 기념 초청 연주 등으로 섬겼다. 또 광덕초, 광명서초, 소하중, 광문고, 시흥매화고 등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앙코르 곡으로 'Volare(볼라레)'를 남성 4중주는 율동을 곁들여서 노래해 청중들의 환호와 박수 갈채를 받았다.ⓒ데일리굿뉴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