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왜 이러나’…주요 대형교회 앞 집회 예고

김민정(atcenjin@naver.com)

등록일:2018-11-30 15:42:16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신천지가 오는 주일, 일부 대형교회들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해 성도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이 오는 2일 소망교회, 광림교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다.ⓒ데일리굿뉴스

광림교회·소망교회·창천교회 앞서 집회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이 오는 2일 서울 강남구 소망교회(담임 김경진 목사)와 광림교회(담임 김정석 목사)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했다.

이들은 당일 오전 10시 압구정역 인근에 집결해 소망교회와 광림교회 앞에서 30분간 약식 집회를 열고 해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이날 집회에는 약 700여 명의 신천지 신도들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같은 날 서울 서대문구 창천교회(담임 구자경 목사) 앞에서도 집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신천지의 세계여성인권위원회가 12월 2일 오전 10시 창천교회 앞에서 집회를 한다는 집회신고를 접수했다"고 전했다.

KWMA에 따르면, 창천교회는 29일 경찰로부터 신천지 집회신고에 대한 내용을 전달받았다. 시위 내용은 '한기총 탈퇴 촉구 캠페인'이며, 300여 명의 신천지 신도들이 창천교회 앞에서 모여 집회를 벌인 후 신촌장로교회로 이동했다가 다시 돌아와 창천교회 앞에서 해산한다는 일정이다.

이에 창천교회 측은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교회는 "한기총은 창천교회와는 관계도 없는데, 왜 우리 교회 앞에서 그것도 주일 낮예배 시간에 맞춰 여는 집회를 허가했는지 납득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신천지 시위대와 교인들 간의 충돌을 우려하여 이에 대한 신중한 대응을 교역자와 교인들에게 당부한 상태"라며 불행한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부가 노력해주고, 교계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부탁했다.

이와 관련 신천지는 최근 서울 마포와 영등포 일대에서 ‘한기총과 CBS를 폐쇄하라’는 내용의 문구가 적힌 래핑버스를 운영 중이다. 버스 전면을 광고물로 도배한 신천지의 래핑버스는 옥외광고물 관리 규정상 불법이다.

신천지는 이만희의 신격화, 왜곡된 구원론 등으로 한국교회가 이단으로 규정한 집단이다. 무료로 성경공부를 시켜준다며 교인들에게 접근해 정통교회를 비난하고 포교 활동을 펼친다. 최근 대규모 집회 등 대대적인 활동에 나선 가운데 한국교회 성도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
조성희
2018-12-0220:50:49

여러분 한기총에 속지마세요!그들은 양의탈을 쓴 거짓목자입니다! 말씀도성경도 모르는 자들과 얘기해봐야 제 입만아프겠지만 너무답답해서 올립니다.신천지에 많은 사람이 몰리고있습니다.무조건 이단이라 정죄할것이 아니라 한번쯤은 왜그런지 생각해봐야한다고 봅니다. 더이상 말씀없는 죽은자들이가득한 무덤속에서 나오시길바랍니다.

김다인
2018-12-0211:38:47

여러분 신천지에게 속지 마세요 신천지는 이단입니다. 혹여나 길 갈 때 성경공부나 강의 들으러가자고 하면 신천지인지 의심해보세요. 제가 기독교인으로서 너무 답답해서 글 잘 안 쓰는데 로그인해서 댓글답니다.

사랑이
2018-12-0112:45:25

하나님의 뜻도 진리도 모르고 예수님을 이단 취급한 그들과 똑같군요 성경을 좀 깨닫고 행동하세요 추운데 고생하시는분들 복 받으세요~~

김애영
2018-12-0107:59:58

신천지여~이만희여~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이땅에서물어갈지어다! 이세상을 사랑하사 십자가에 사랑으로 오신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저들을 하나님이 보고 계십니다. 이땅에 사랑을 전하러 오신 하나님이시지만 우리들의 죄악을 엄하게 벌하시는 그 하나님을 저들이 두려워 떨게 하여 주실것을 믿습니다.이세상을 어지럽히는 저 사단의 무리들을 하나님의 방법으로 멸하시옵소서! 교회들이 직접 대적하지 않게 하옵소서! 대적할 가치도 없나이다! 하나님의 방법으로 대적하여 주시옵소서! 저들을 불쌍히 긍휼히 여기소서!

prev1
    goodtvICGICGCCMLOVE굿피플KCMUSA기독뉴스GoodPeople아멘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