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교회가 11월 11일 오후 5시 ㈜웰메이드코엔 사옥 세미나홀에서 ‘설립 감사예배’를 드렸다. ⓒ데일리굿뉴스

드림교회(담임 김기배 목사)는 지난 11월 11일 오후 5시 ㈜웰메이드코엔 사옥 세미나홀에서 ‘설립 감사예배’를 드렸다.

드림교회 설립 감사예배는 임우성 목사(국제독립교회연합회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돼 김한배 목사가 ‘반석위에 세운 교회(마태복음 16:13-18)’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한배 목사는 ‘반석위에 세운 교회(마태복음 16:13-18)’에 대해서 설교했다. ⓒ데일리굿뉴스

김 목사는 설교를 통해 “예수님이 주인되는 교회, 성령이 주인되어 일하시는 교회, 예수그리스도의 음성을 듣는 교회가 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 김 목사는 “사람이 고쳐지고 회복되는 교회가 건강한 교회다. 내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방법으로 되어야 한다. 교회는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시키는 것이다. 복음을 전하는 교회가 돼야 한다. 반석위에 세운 교회는 하늘 문을 열고 닫는 교회다. 드림교회는 하늘 문을 여는 열쇠를 가진 교회, 풀고 매는 권세를 가진 교회, 하나님이 특별히 사랑하는 교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드림교회가 11월 11일 오후 5시 ㈜웰메이드코엔 사옥 세미나홀에서 ‘설립 감사예배’를 드렸다. ⓒ데일리굿뉴스

2부 설립식에서 석구성 집사의 설립경과 보고에 이어 이정환 집사(한국드림관광 회장)의 담임교역자 소개가 이어졌다. 임우성 목사는 김기배 목사에게 설립패를 전달했다.

축가 순서로 테너 이경오 교수는 ‘You Raise Me Up’, 소프라노 김정 교수는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테너 강마루 교수가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를 찬양했다.

축사를 맡은 김성광 목사(예전교회)는 “드림교회 설립은 하나님이 계획하시고 작정하신 일이다”며 “김기배 목사는 믿음의 인내와 믿음의 실천, 주님 앞에 순수함을 지킬 것”을 권면했다.

김관상 장로(CTS JNC 대표)는 “코엔드림교회가 코엔드림미디어교회가 되기를 원하고, 미디어교회가 되면 1명이 1,000만 배까지 될 수 있다”며 ‘김기배목사님’을 6행시로 표현한 축사를 전했다.

주대준 장로(전, 카이스트 부총장)는 “글로벌기업인 ㈜웰메이드코엔 코엔셀 화장품이 모체가 돼 드림교회가 설립된 것은 하나님이 만세 전부터 준비한 것이다. 김기배 목사는 한 달란트를 열 달란트의 결실을 맺는 분이다. 드림교회를 중심으로 성령이 충만해서 코엔쎌이 글로벌 최고의 화장품 기업이 될 것을 알고 미리 축하드린다”고 축사를 전했다.
 
 ▲드림교회 김기배 목사는 “드림교회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헌신하겠다”고 전했다. ⓒ데일리굿뉴스

드림교회 김기배 목사는 “설립예배에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강남 한가운데 세운 아름답고 귀한 드림교회를 통해서 앞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데 헌신하겠다”고 전했다.

김기배 목사는 “지난 9월 ㈜웰메이드코엔 방문했을 때 회사 창업자인 석재식 대표이사, 스텔라신 이사와 대화 중 ‘정직한 기업, 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아름다운 동행을 기업정신으로 회사를 창업했고 항상 기도와 믿음으로 실천하며 살기를 원한다’는 비전에 감동해 사내교회 설립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자신의 제안에 두 분이 기꺼이 동의하고 수락해 이번에 드림교회를 설립하게 된 것”이라고 설립 배경을 소개했다.

김 목사는 백석대 신학대학원과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김 목사는 MBC, SBS에서 30여년 프로듀서 등으로 재직 후 지난 해 SBS 스포츠채널 제작사 대표를 끝으로 퇴임했다.

김 목사는 경희대 신문방송학과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영상전공’분야 국내 1호 박사로 한양대 커뮤니케이션 학부와 언론대학원에서 ‘영상연출’과 ‘영상제작’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또 CTS 기독교TV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김목사는 교회와 복지관 등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제작 및 편집 등에 대한 무료 강의를 열었다.

드림교회 설립 감사예배를 드리게 된 것에 대해서 ㈜웰메이드코엔 스텔라신 이사는 “설립예배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감사하다”며 “드림교회 설립을 할 때 갑자기 잘못되면 어떻게 하나 두려움도 컸다. 그러나 기도하면서 하나님만 믿고 가겠다”고 전했다.

“(주)웰메이드코엔은 바이오 전문 글로벌기업으로 기도하는 기독교 기업이다.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비싼 화장품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어렵고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원하셨다. 또 하나님께서 유명하신 박사 등 좋은 분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셨다. (주)웰메이드코엔은 직접판매공제조합에 들어간 회사로 제품력이 우수하며 타 네트워크 회사에 비해 가격이 3분의 1로 저렴하다”

선교비전에 대해서도 “교회는 하나님이 주관하시는 곳이며, 일요일에 영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하나님께 드리는 마음으로 사내에 드림교회를 설립하게 됐다”며 “대전, 부산지사와 주요 도시에 있는 센터 등에서도 선교의 공간으로 활용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드림교회는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70길 12 H타워 401호에 소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