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첫째 주 <금주의 말씀송>은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 '항상 기뻐하라'를 함께 찬양한다.ⓒ위클리굿뉴스


"말씀을 읽어요! 말씀을 전해요! 말씀을 찬양으로 만들어 함께 불러요!"

<금주의 말씀송> 11월 첫째 주에 소개될 말씀찬양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유명한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 말씀이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너무나도 잘 알고 암송하는 말씀이지만 막상 성도들이 이 말씀대로 매사에 감사와 기뻐하는 삶을 살아가기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자녀로서 성도의 삶의 자세는 감사와 그로 인한 기쁨의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바울은 빌립보서 4장 4절에도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라고 거듭 강조한다.

이러한 감사와 기쁨의 실천은 어떠한 고난의 풍파 속에서도 계속돼야 한다. 그래서 구약에서 하박국 선지자는 당시의 이스라엘 상황이 이방 민족에 의해 침략을 당하고 백성들은 엄청난 고통을 당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뜻과 섭리를 깨닫고 "오직 하나님으로 인해 기뻐한다"라고 고백했다.

이번 <금주의 말씀송>의 '항상 기뻐하라' 찬양을 통해 날마다 하나님 앞에 기쁨과 감사의 고백을 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