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계 의료봉사단체인 (사)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김세영)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2018 정기총회 및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치과계 의료봉사단체인 (사)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김세영)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2018 정기총회 및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지난 24일 열린 기념식은 충무로 세정IT건물 3층 소강당에서 재단의 후원회원과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치과계·복지계·정재계 60여명의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의료봉사재단 김재옥 재무이사(덴탈 IDS 대표)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외된 이웃에 선교사업과 봉사를 하는 (사)더섬김과나눔(대표 이석재), 노인복지의 중심에 있는 한국노인복지중앙회 (회장 은광식), 한국관광문화의 세계화를 주도하는 (사)한국관광국제교류협회 (이사장 양만식)과의 업무협약식도 가졌다. 또한 서울의료봉사재단에서는 더섬김과나눔에 유니메드제약으로부터 기증받은 발산정 4,000통을 전달했으며, 임플란트업계의 선두주자인 (주)네오바이오텍(회장 허영구)의 후원금 (일천만원) 기탁식도 있었다.  
 
이날 창립10주년 기념식에서는 지난 10년간 봉사의 기록이 영상과 함께 소개되어 그 동안의 노고와 열정을 느끼게 하고 참가자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했다. 서울의료봉사재단은 그동안 몽골과 베트남에 해외상설무료진료센터를 설립했으며, 11차례에 걸쳐 필리핀 몽골 베트남의 구순구개열 안면기형아동 267명에게 천사의 미소를 찾아줬다.

 

또한 필리핀 몽골 베트남 캄보디아에 14차례에 걸쳐 6,000여명에게 치과진료 했고, 교육 및 미용 등의 일반봉사도 진행했다. 국내의 진료차량으로 찾아가는 이동진료봉사로 34차례에 걸쳐 1540명의 환자를 진료한 기록도 세웠다.

 

서울의료봉사재단은 "사회의 약자와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봉사를 원하는 수많은 학생 일반봉사자와 예비 자원의료봉사자들이 손쉽게 접근하여 개개인의 달런트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제공하고자 하는 서울의료봉사재단의 설립정신이 잘 설명되고 덧보이는 행사였다"면서 "앞으로도 서울의료봉사재단은 나눔의료의 실천을 위하여 봉사를 원하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하여 그자리에 항상 있을 것이며 또한 쉬지 않고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