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이 18일 대표회장 후보추첨식을 갖고 기호 1번 김노아 목사, 기호 2번 엄기호 목사로 확정했다. ⓒ데일리굿뉴스

 

한기총 선관위 후보추첨식 가져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선거에 나설 후보자들의 기호가 결정됐다. 18일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진행된 후보 기호추첨에서 김노아 목사가 기호 1번, 엄기호 목사가 기호 2번으로 확정됐다.

 

추첨에 앞서 후보자들은 공명선거 서약식도 가졌다. 두 후보는 오른손을 들고 "부정선거를 행할 시 한기총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에 조건 없이 따르고, 향후 민형사상의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을 것을 서약한다"고 다짐했다.

 

이런 가운데 서류 미비로 선관위로부터 후보 자격을 부여 받지 못한 전광훈 목사가 형평성을 제기하며 법적 대응(선거무효가처분신청)을 시사하고 있는 상황. 선관위는 전 목사의 신원증명서 미제출과 예장 대신 교단 추천서를 문제 삼고 있다.

 

한기총 선거관리위원장 최성규 목사는 "적어도 국가 기관이 인정한 신원증명서(범죄수사경력조회서)를 제출해야 한다. 교회 안에서 은혜로만 보지 말고 대한민국 정부와 수사기관이 보는 자격도 있어야 한다. 여기에 두 사람은 충족했고 한 사람은 첨부하지 않았다. 그런 차이"라고 설명했다.

 

최 목사는 "한기총은 제명 교단의 추천서를 받을 수 없다. 선관위의 만장일치"라고 말했다.

 

또한 엄기호 목사의 교단 임원추천서 유효기간 문제와 관련해 "임원추천서가 지난 번 선거 때 서류지만, 총회장과 임원이 바뀌지 않고 그대로여서 받기로 결의했다"고 말했다.

 

한기총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정견발표를 시작으로 제24대 대표회장 공식 선거 일정에 돌입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