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아빠’ 이영학(35)의 아내 최 모(32) 씨의 유서가 프린터 출력본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16일 “이영학이 아내의 투신자살 직후 컴퓨터로 작성된 문서를 최 씨의 유서라며 제출했다”면서 “이영학이 제출했지만, 누가 언제 작성했는지는 확실치 않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영학이 제출한 이 문서는 최 씨가 쓴 것처럼 내용이 적혀 있고, ‘유서’라는 제목도 붙어 있다고 전했다.

다만, 경찰은 작성 시간이 자살 이전인지 이후인지 컴퓨터로 작성됐기 때문에 알 수 없다고 설명했다.

최 씨는 지난달 6일 중랑구 망우동 집 5층에서 투신했고, 이영학은 사건 직후인 같은 날 유족 자격으로 조사를 받으면서 이 문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문서에는 최 씨가 어린 시절 성폭행을 당하는 등 불우한 환경에서 자랐고, 이영학의 의붓아버지에게 수년간 성폭행을 당했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영학은 지난 13일 취재진에게 “제 아내는 저를 사랑하는 것을 증명하려고 자살한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하지만 경찰은 숨진 최 씨의 몸에서 투신과 무관한 상처가 발견됨에 따라 이영학이 아내의 자살에 원인을 제공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추가 수사를 진행 중이다.

경찰은 이영학이 아내를 폭행, 학대하고 자살에 이르도록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중점적으로 캐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이영학이 '아내의 유서'라고 주장하는 문서가 숨진 최씨가 작성한 것이 아닐 개연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