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굿뉴스

고양시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장향희목사)가 14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나라와 민족과 고양시 발전 및 복음화를 위한 조찬기도회'를 덕양구기독교연합회(회장 최명일목사 행복한교회)와 일산기독교연합회(회장 한마음교회) 후원으로 진행했다. 이날 기도회에는 고양시 산하 목회자, 기관장, 성도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예배는 강성봉목사(부회장 일산새중앙교회)의 사회로 최재권목사(자문위원 원당반석교회)의 기도와 김영기목사(실무부회장 예향교회)의 성경봉독(고후 4: 7~15) 후 일산명성교회 에스더찬양대가 특송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문성옥목사(일기연 수석부회장 일산명성교회) ‘주님의 능력이 나타나려면’ 제하의 설교에서 "이 땅에는 두 가지의 힘이 나타나는데 그 중 하나는 자연적인 힘이고 다른 하나는 초자연적인 힘"이라고 말하며 "다윗과 골리앗의 경우를 예로 자연적인 힘이 아무리 강하여도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힘을 이길 수 없다"고 전했다.
 
이어 "이와 같은 능력은 언제 나타나는가? 누구에게 나타나는가?"라고 묻고 "바로 믿는 성도에게, 순종하는 성도에게, 기도하는 성도에게 이런 능력이 나타난다"고 말했다.
 
특별기도는 합심기도 후 정여균목사(자문위원 원당소망교회)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평화통일, 남북관계 안정 등)', 강관중목사(자문위원 경기제일교회)가 '한국 기독교 갱신을 위하여(동성애 반대, 차별금지법 반대, 이단퇴치 등)', 유기종목사(자문위원 은빛사랑교회)가 '고양시 발전을 위하여' 기도했다.
 
이정식목사(부회계 송포성서교회)의 봉헌기도와 고양시청 신우회의 봉헌찬양, 서성연목사의 광고와 우종구목사(증경회장 높은빛예심교회)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 순서는 김광범목사(수석부회장 그리향교회)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대표회장 장향희목사이 환영사를 하고, 최성 고양시장, 소영환 고양시의회 의장, 정재호 국회의원이 축사를 했다.
 
또한 이날 특별행사로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나부터’ 캠페인 실천운동 고백의 시간을 가졌다. 고양시 산하 3개 구청장 등 기관장 등 최옥수목사(부서기, 한사랑교회)의 내빈소개와 정태열목사(증경회장 예찬교회)의 폐회 및 애찬기도로 기도회를 마친 후 식사의 교제시간을 가지며 인사를 나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