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파공고가 군특성화 1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데일리굿뉴스

금파공업고등학교(교장 문정수)가 지난 25일 교내 문호관에서 군(軍) 특성화 10기 발대식과 견장 패용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51군수지원단장 정재학 대령, 광주시교육청 이영주 미래인재교육과장, 다수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금파공고 군 특성화 사업은 지난 2008년부터 올해까지 9년간 주특기 분야 정비병과 부사관 580명을 배출했다. 3년간 군복무를 마치고 전역한 졸업생들은 국방부와 중소기업청 전역지원 프로그램에 의해 ㈜한화 등 대기업과 강소기업에 취업해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군 특성화 10기로 선발된 학생들은 엄격한 선발과정을 통과한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한 학생들이다. 3학년 과정에선 태권도, 체험학습, 다양한 리더십 교육을 통해 군 조기 적응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입대 후에는 자대배치 부대에 대한 ‘추수지도 프로그램’으로 금파공고 지도교사들이 군부대를 방문하여 모교 병사들의 건의·애로사항을 해당 부대 지휘관과 면담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
▲금파공고가 군특성화 1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데일리굿뉴스
 
금파공고 문정수 교장은 선발된 50명의 발대식 축사에서 “미래의 군(軍) 첨단 기술 인력으로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 확실한 목표 의식을 기반으로 전문성을 갖추고 본인의 분야에 충실히 하는 일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51군수지원단장 정재학 대령은 “군 특성화 10기 학생들의 성공적인 군 생활을 위해 군부대 현장실습 2주간 행사 시 부대에서 숙영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군특성화 10기 학생 견장 수여식에서 직접 견장을 달아주며 “학생들이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군 기술 인력으로 거듭 성장해 달라”고 격려했다.
 
시교육청 이영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일?학습 병행제가 대안으로 떠오르는 시대에 (군 특성화는) 학교에서 습득한 지식을 군복무와 연계한 교육훈련을 통해 졸업생 개개인의 NCS기반 직무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훌륭한 제도”라며 “열정과 패기가 넘치는 학교생활로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출발점이 되는 발대식을 영원히 기억하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