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측이 동성애편 방송을 사실상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데일리굿뉴스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측에서 최근 논란이 불거진 동성애 주제 방송을 예정대로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것이 알고 싶다> 연출을 맡고 있는 배정훈 PD는 프로그램 중단 또는 수정을 요청한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주요셉 목사)에 대해 "동성애는 인권의 문제가 아니라 헌법이 보장한 기본권, 자기결정권의 문제"라고 말했다.
 
이어 "주요셉 목사님께 되묻습니다. 동성애라는 이유만으로 사회적인 차별을 받는 것이, 결국 추구하는 가치와 부합하는 건가요?"라고 밝혔다.  
 
이에 반동연 주요셉 목사는 △제작의도의 편향성 문제는 어떻게 불식시킬 것인지 △동성애를 성적 일탈이나 성중독으로 보는 관점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는지 △탈동성애자의 문제는 왜 언급하지 않는지 △군대 내 동성 성추행·성폭행 피해에 대한 부모들의 우려를 아는지 등을 되물은 것으로 알려졌다.
 
배 PD는 주 목사의 글에 "덕분에 보도해야 할 몇 가지 이유가 더 생겼다. 취재를 진행하게 되면, 인터뷰 요청을 드리겠다"며 "단, 저는 어떤 '편향성'을 말씀하시는지는 잘 이해되지 않는다. 목사님의 글에 적혀있는, 동성애 혹은 성소수자를 이성애자로 대체하더라도 문장은 대체로 성립한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한편 배정훈 PD는 <미디어 오늘> 인터뷰를 갖고 그의 입장을 구체적으로 밝혔다. 그는 "최근 대선주자들까지 관련 이슈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를 한다고 하는데, 성적 지향은 다른 누군가가 찬성하고 반대하고 할 일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또한 "누군가를 혐오하고 배제하는 것이 종교가 추구하는 가치인지 모르겠다"며 "피해자 사례를 찾는 중이다. 제보는 계속 들어오고 있고 현재도 제보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것이 알고 싶다> 홈페이지에는 피해자 사례뿐 아니라 동성애편 방송을 중단해 달라는 시청자 요청의 글도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