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 인사의 핵심인물인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13일 "민간인 박근혜에 대한 수사를 대선 이후로 연기하라"고 주장했다.ⓒ연합뉴스

친박 인사의 핵심인물인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이 13일 "민간인 박근혜에 대한 수사를 대선 이후로 연기하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이 사건을 더 이상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라"며 이 같은 주장을 내세웠다.
 
김 의원은 주말마다 태극기 집회에 참여해 탄핵 기각을 요구해 온 대표적인 친박 인사다. 앞으로도 박 전 대통령의 법률 자문 등 보좌 역할을 맡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을 수사에서 완전히 빼달라는 것은 아니다"라며 "어디 도망갈 것도 아니고 피할 것도 아닌데 대선 이후에 차분히 수사를 진행하자"고 주장했다.
 
박 전 대통령의 헌재 결정 '불복성' 발언에 대해 "피청구인이 어제 청와대를 나와 사저로 갔기 때문에 이미 승복한 것"이라면서도 "우리가 모두 헌재 결정에 동의하고 재판관들을 존경할 의무가 있는 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대중 전 대통령은 천문학적 규모의 북핵지원을 했고 아들 셋이 비리를 저질렀다"며 "노무현 전 대통령은 양극화 해소 명목으로 삼성에 8천 억 원, 현재차에 1조 원대의 출연 약속을 받았지만 이들이 파면 당한 일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