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탄핵 관련, 스타들의 엇갈린 반응이 눈길을 끈다.ⓒ데일리굿뉴스

박근혜 대통령 파면 소식에 스타들의 반응이 눈길을 끈다.

가수 이승환은 자신의 SNS를 통해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글을 게재했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이후 이승환은 지속적으로 박근혜 정부를 비판해왔으며, 광화문 촛불집회 공연에도 올라 집회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다.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동 중인 백지연은 SNS에 "산을 넘었다. 이제 숨 한번 고르고 정말 중요한 산을 넘어야 한다"고 말했다. 방송인 최희는 "헌정 질서 수호와 정치적 폐습을 청산하기 위하여 대한민국에 새로운 봄이 오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배우 공효진은 "이 멀리에서도"라며 해외에서 스마트폰으로 탄핵 인용 뉴스를 보는 사진을 올렸고, 김효진 역시 관련 기사와 함께 "만장일치, 눈물 나네요"라는 메시지를 게재했다.
 
배우 유아인도 "2017년 3월 10일 대한민국"이라는 글과 함께 탄핵 소식을 알리는 YTN 캡처 사진을 올렸다. 김효진은 "만장일치 눈물나네요"라는 소감을 SNS에 게재했다. 김효진은 지난 11월 12일에도 촛불 집회에 대해 "반드시 변할 것이고, 변해야 한다.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남긴 바 있다.
 
한편 가수 이광필, 정미홍 전 아나운서 등은 박근혜 파면 결정에 반대 목소리를 높였다. 가수 이광필은 블로그를 통해 "일요일에 조국 위해 산화하겠다"고 분신 자살을 예고했다.
 
탄핵 심판이 인용되면 목숨을 내놓겠다고 말한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탄핵 반대 집회에 출연하여, "박근혜 전 대통령은 이제 자연인… 집회에 참석할 수 있다. 박 전 대통령을 중심으로 다시 뭉치자"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