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관련 책자ⓒ데일리굿뉴스

이건 목사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 목사(1896년생, 피랍 후 순교되었을 것으로 추정, 1945년, 경성신학교 교장)로서 피랍 이후 행방을 알 수 없던 가운데 최근에는 그의 연령 등을 고려하여 별세를 기정사실화 한 인물이다.

그는 그가 속한 교단지인 ‘활천지’를 통하여 ‘성적오예(性的汚穢)’를 그의 조직신학 강해를 통하여 세간에 신학적으로 풀어 경고하기도 했다.

최근 사회적으로 선량한 성도덕에 반하는 동성간 성행위를 옹호 조장하는 법의 폐해들에 대하여 <성적 지향 삭제 개정의 정당성(조영길 저, 미래사, 2017년)>에 대하여 출판된 단행본을 비롯하여 <성공할 수 없는 동성애 혁명(마이클 브라운, 자유와인권연구소 역, 쿰란출판사, 2017)>, <너는 전략으로 싸우라(이용희, 복의근원, 2017)> 등이 출간되어 왜곡된 성문화의 침륜에 빠진 자에게는 구원의 손길이, 이를 돕고자 하는 자들에게는 소중한 참고의 자료가 되고 있다.

이와 연하여 나온 <동성애에 대한 불편한 진실>은 바른성문화를위한국민연합 편집부에서 보급형으로 출판되었는데 부록에서는 동성애로부터 전향한 한 동성애자의 양심고백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끌기도 한다. 한 편 A THEOLOGICA SUMMARY OF HUMAN SEXUALITY는 <인간의 성에 대한 신학적 고찰>로 번역돼 미국 ivf의 입장을 정리한 보급형 저술로 한동협은 공유하고 있다.

각 교회와 교회 내 기관 혹은 교육부서 등에서는 이러한 참고자료들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우리 사회에 만연한 어두운 문화에의 정화와 불 밝히기에 정성을 기할 시점이라는 지적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