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바이블칼리지 졸업예배가 23일 개최됐다.ⓒ데일리굿뉴스

광주바이블칼리지(예장장로회 성서, 학장 이환수)졸업예배가 23일 11시 학교 채플실에서 있었다.

제10회를 맞는 이번 졸업예배는 최사채 교학처장의 사회로 시작됐다. △개회사에 최사채 교학처장 △기도 진정환 교수 △성경봉독 양점순 교수 △특송 김범택 교수 △설교 이환수 학장 순으로 진행됐으며, 광주바이블칼리지 목회학 석사에는 박래환, 이예영, 표해정, 김숙향 공주선, 오은경 학생이 졸업 했다.

이환수 학장은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란 제목의 설교에서 “세상이 각팍하게 돌아가있는 요즘시대에 사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 무엇으로 영광을 돌려야겠냐”며 “세상은 아직도 하나님을 온전히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오늘날 이와 같이 복잡하고 추악한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한편으로는 그렇게 타오르는 촛불의 민심을 한눈에 읽을 수 있었다”며 “우리가 처한 곳에, 우리가 가는 곳에 악한 것들을 만나거든 주님이 나를 올바른 곳으로 보내주셨다는 마음을 갖자”고 피력했다.

또한 “마지막 시대에 마지막 이곳에 여러분을 보내시고 훈련시켜 하나님의 부르심으로 초청했다”면서 “지난 3년 동안 훈련시키고 다듬어 오늘의 좋은 결과를 갖게 됨을 축하한다. 하나님을 진정으로 믿고 하나님을 하나님 되게 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축사에는 김범택 교수, 격려사에는 박용민 교수, 졸업생 대표인사에는 김숙향 전도사 등이 순서를 맡았다.

박 교수는 “학생은 배움의 틀 안에서 있었지만 졸업을 하면 그 틀 안에서 벗어나 세상을 개척해야 한다”며 “학교는 배움을 위한 도구였다면 이제는 사역의 현장에서 참된 배움을 연마하고 읽히고 성숙돼 그 도구를 가지고 신앙의 삶을 향해 나아가라”고 조언했다.

또한 “그 좋은 도구를 사용해 먼저 나 자신을 기억하고 다스리라”며 “사도바울처럼 내 자신을 헌신하며 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