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박물관이 올해 첫 기획전 '우리 역사 속 태극기'를 23일부터 5월 7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제주교육박물관 제공

제주교육박물관이 올해 첫 기획전 '우리 역사 속 태극기'를 23일부터 5월 7일까지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돌아오는 98주년 3.1절을 맞아 독립을 위해 힘쓴 선조들을 기억하고, 우리 역사 속에서 함께해 온 태극기의 참된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마련됐다.
 
전시회에서는 대한제국기부터 현재 태극기와 태극 문양 자료 등 100여 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는 크게 3부로 구성된다. △1부 태극기의 탄생에서는 태극기의 제작 과정이 소개되며 △2부 우리 역사 속 태극기에서는 역사와 교과서, 생활 속 태극기 관련 자료를 선보일 예정이다. △3부 아름다운 태극기에서는 한국화가 막돌 나정태의 <데니 태극기> 등 그림 8점 등이 전시된다.
 
전시 기간 관람객을 대상으로 상설체험 '태극기 유물도장으로 책갈피 만들기', 학교 현장학습과 연계한 '창의 쏙쏙 질문 있는 박물관 교실-태극기 머그컵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김보은 제주교육박물관장은 "이번 전시는 2년 뒤 3·1절 100주년을 마중하는 기획전"이라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전시회를 관람하고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3·1 정신과 국기에 대한 존엄성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