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정유년 새해를 맞아 ‘2017년 새해다짐 소액기부 천천히 천원부터(이하 새해다짐 소액기부캠페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새해다짐 소액기부캠페인은 기부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천원부터 참여 가능한 캠페인으로 지난해까지 약 7천여 명의 후원자가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1월 한 달 동안 진행하며, 천천클럽 홈페이지(1000.miral.org) 또는 전화(1899-4774)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천원 이상의 정기기부를 신청한 후원자 중 35명에게는 핸드크림과 탁상달력도 선물로 제공된다.
 
지난 2011년부터 밀알복지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소액기부 캠페인은 매월 천 원 이상을 기부할 수 있는 소액정기기부 캠페인으로 모인 후원금은 아프리카의 빈곤아동을 위한 식량지원 및 교육지원, 생활지원, 의료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소액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후원자는 “내가 아침에 마시는 커피 한 잔이 다른 곳에서는 더 좋은 가치로 사용되어질 수 있음을 깨닫고 적은 금액이지만 후원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밀알복지재단 임경아 주임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기부를 ‘새해다짐 소액기부 캠페인’을 통해 쉽고, 부담 없이 시작하는 후원자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소액기부를 통해 부담 없이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가 확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