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해진 날씨에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가운데 아토피 등 피부 트러블 개선에 도움을 주는 샤워기가 있다. 주식회사 오토세이프(대표 안명순)가 개발한 크레와 정수 샤워기가 그 주인공이다.

안명순 대표는 "수돗물 속에 들어 있는 염소와 녹물을 제거해 피부 트러블, 아토피 등 각종 환경적 질병을 치료하는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안명순 대표


그에 따르면, 이러한 기능의 비결은 맥반석, 아류산 칼슘 등으로 만들어진 필터에 있다.

안명순 대표는 "기존 양이온교환수지 방식은 칼슘이나 마그네슘 같은 경수 성분을 제거해 물을 미끄럽게 만드는 정도여서 염소 성분이나 녹물 등을 차단하는 데는 원천적인 한계가 있다“며 "오토세이프는 이러한 문제를 근원적으로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술연구개발에 매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크레와 정수 샤워기는 조립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일반 샤워기 교체방법과 같아서 샤워 호스에 연결하기만 하면 끝이다. 안 대표는 "특수 필터 하나로 4인 가족 기준 4~6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부엌 자바라(코브라)에 손쉽게 연결해 설거지, 야채 씻기 등 주방 살림에도 이용할 수 있다. 

안 대표는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면서 옥션과 같은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매출을 올리고 있다"며 "'고객이 만족하지 않으면 판매하지 않는다'는 경영철학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토세이프는 샤워기뿐 아니라 닥터트위스 비데, 연수기 등 기능성 제품 개발에도 나선 상태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