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수교가 맺어진 지 127년 만에 한국교회에서 <불한성경>이 출간됐다. 영적 불모지로 꼽히는 불어권 선교가 불한성경 출간을 계기로 활력을 얻을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6년의 작업 끝에 출간…“불어권 선교에 좋은 도구 될 것”
 
 
▲한국불어권선교회가 펴낸 불한성경
(사)한국불어권선교회(이사장 홍문수, 이하 CCMF)는 지난 29일 오후 서울 신반포교회에서 <불한성경> 봉헌예배를 드렸다.
 
CCMF는 지난 2007년 3월 불한성경 발간 작업을 시작해 그 해 10월 요한복음을 먼저 출간했다. 이후 6년 동안의 제작 과정을 거쳐 66권 전권을 불어와 한국어 대조 형식으로 펴낸 것이다.
 
특히 이 책은 하단 부분에 불어 성경 이해에 도움이 되는 단어들과 문법, 표현 설명을 첨부하고 있어 스터디 바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를 위해 40여 명의 불어과 교수 및 전공자, 선교사, 신학자 등이 편집위원으로 참여했으며, 불어 전공자로 구성된 20여 명의 교정위원이 수년간 자원봉사자로 섬겼다.
 
CCMF는 이번 불한성경의 출간이 영적 불모지로 불리는 전 세계 50여 불어권 국가들의 사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봉헌예배에 앞서 마련된 기자회견에서 홍문수 목사는 “한국은 공식적인 선교사가 입국하기 전 한국어로 번역된 성경이 먼저 들어온 특이한 나라”라며 “한국어 성경을 통해 한국의 복음화와 한국교회 부흥의 기적이 이뤄졌듯이, 불한성경도 그런 역할을 감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불어권 지역에서 분투하는 한국인 선교사들에게 좋은 선교 도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한국과 프랑스 등 불어권 지역에 거주하는 프랑스어 사용자들에게 성경이 전해지고, 그들을 선교 자원으로 동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프랑스를 비롯해 유럽과 아프리카 북서부 등 전 세계 거의 모든 대륙에 불어권이 분포해 있지만, 영적인 상황은 매우 열악한 게 사실이다.
 
 
▲홍문수 목사
CCMF에 따르면, 불어권 지역은 대부분의 국가가 10/40창의 선교전략적 지역으로 무슬림화가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지만, 선교 우선 지역에서 거의 제외돼 있다. 이 지역들은 복음에 대해 아직은 개방적이기 때문에 선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지리적ㆍ언어적ㆍ경제적인 이유로 타 지역에 비해 선교사 파송 비율이 현저히 낮다는 것이다.
 
홍 목사는 “한국교회에서 2만 4천 명의 선교사를 파송했는데, 이 가운데 불어권 지역 선교사는 300여 명에 불과하다”며 “불한성경을 통해 불어권 지역 선교가 효과적으로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불한성경은 CCMF와 두란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CCMF(02-409-2287)로 하면 된다.
 
한편 CCMF는 불어권 지역의 복음화를 위해 설립된 초교파 해외선교단체로, 지난 1992년 무지개선교회라는 명칭으로 세워졌다가 1995년 한국불어권선교회로 이름을 바꿨다.
 
이들은 서부 아프리카 불어권 지역에 있는 미전도종족에 대한 선교 정참, 교회 개척 사역을 통해 한국인 선교사가 거의 없는 지역에 선교 베이스를 구축해, 중동과 북아프리카로부터의 이슬람 세역 남진을 막는 사하라 프로젝트를 기본 전략으로 삼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