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시스템글로벌(대표 박진)과 미국에 본사를 둔 엘크로 USA CORP(대표이사 박준호)가 지난 10월 21일 ‘세계선교 사역 협력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뉴욕경제문화포럼 임대순 대표, ㈜파일글로벌시스템 박진 대표, 세직선 사무총장 박신호 엘크로(ELCRO) USA CORP Korea Branch 한국지사장, 명동예수사랑교회 담임 이상호 목사. ⓒ데일리굿뉴스

양 사는 농업회사법인(합작법인, SPC)을 설립해 진세노사이드의 합(Rg1+Rb1+Rg3) 20mg/g 이상 고농축 홍삼음료를 생산해 전량 미국 H마트 등에 판매해 발생한 수익의 10%를 십일조 개념으로 명동예수사랑교회 담임 이상호 목사와 상의해 세계선교 사역을 위해 사용하기로 했다.
 
이번 세계선교 사역 협력 MOU는 지난 10월 10일 뉴욕경제문화포럼(대표 임대순)과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대표회장 대행 정성봉 지도목사, 이하 ‘세직선’)가 후원한 ‘미국 건국의 아버지 청교도 추수감사절 400주년 기념 미션아일랜드 성가의 밤’에 참석했던 이상호 목사, 김남익 목사 등의 제안으로 이뤄지게 됐다.
 
이날 명동예수사랑교회 담임 이상호 목사는 MOU 체결식에서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말씀을 나눈 후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오직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만을 구하고 사업을 방해하는 온갖 역경을 극복하기 위해 오직 하나님께만 매달릴 것”을 강조했다.
 
이상호 목사는 사단법인 한국교회연합 문화예술위원장, 사단법인 글로벌선교총회 강남노회장, 한국기독교선교영화제작협회 사무총장 등을 맡고 있다. 오는 12월 초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아트컨티뉴(관장 김지영)에서 개최될 뉴욕경제문화포럼(대표 임대순) 주최 ‘그린뉴딜문화운동 나눔봉사대상식’에서 주관을 맡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세계선교사역 MOU에 투자자로 참여한 ㈜파일시스템글로벌 박진 대표는 ‘밤 배’, ‘긴 머리 소녀’ 등 주옥같은 히트곡을 부른 포크 듀엣 ‘둘 다섯’의 멤버이며, 현재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박진 대표가 CEO로 재직 중인 ㈜파일시스템글로벌은 기존 인터넷 인프라 웹 2.0(HTTP) ‘중앙 서버’가 가진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웹 3.0(IPFS, Inter Planetary File System) 즉, 파일과 아이디(ID)로 처리되는 미디어 프로토콜로서 동일한 파일 시스템으로 모든 컴퓨터 장치를 연결하는 분산파일 시스템인 블록체인(탈중앙 프로토콜)에 기반해 미국(프로토콜 랩스)을 중심으로 전 세계를 이어가는 딥클라우드 사업을 선도하는 리딩컴퍼니로 도약하고 있다.
 
 
 

[박신호 선교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