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도 GOODTV에서…특선 영화부터 대담, 토크쇼까지 볼거리 다양

GOOD TV 추석특집 프로그램 소개

전화평 기자(peace201@goodtv.co.kr)

등록일:2021-09-14 1:48:57

  • 인쇄하기
  •  크게
  •  작게
  • 페이스북
  • 트위터
GOODTV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특집방송을 준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모이기 어려운 상황인 만큼 GOODTV가 방구석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영화 <파파 오랑후탄>의 한 장면.ⓒ데일리굿뉴스
 

▲추석특선영화<파파 오랑후탄><루터>

많은 국민들이 민족의 대명절에 기다리는 것 중 하나로 ‘특선 영화’를 꼽는다. 이에 GOODTV는 추석에 보기 좋은 기독 영화 두 편 <파파 오랑후탄>과 <루터>를 편성했다.

 

<파파 오랑후탄>은 말레이시아에서 20년째 원주민 사역 중인 박철현 선교사의 사역을 담은 영화다. 영화 제목 중 ‘오랑후탄’은 사람을 뜻하는 ‘오랑’과 정글을 의미하는 ‘후탄’이 합쳐진 말로 원주민들이 박 선교사에게 붙여준 별명이다. 대장암 말기를 선고받고도 힘든 정글 복음화를 이어가고 있는 ‘오랑후탄’ 박철현 선교사의 원주민 사랑 이야기 <파파 오랑후탄>은 9월 19일(주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영화 <루터>는 종교개혁자 ‘마르틴 루터’의 일대기를 담은 영화다. 하나님이 아닌 목회자가 면죄부라는 이름으로 죄를 사해주던 16세기 유럽. 악해져만 가는 세상 속에서 종교개혁과 변화의 시대를 이끈 ‘마르틴 루터’를 통해 크리스천으로서 살아가야 할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영화 <루터>는 9월 22일(수) 오전 10시 GOODTV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GOODTV 간판 프로그램 <매일 주와 함께>에 출연한 노사연.ⓒ데일리굿뉴스


▲GOODTV 프로그램 모음zip

즐거운 추석연휴를 맞았지만 코로나로 인해 고향에 방문하기 어려운 현실이다. GOODTV가 긴 코로나에 지친 시청자들을 위해 프로그램별 인기 회차를 모아봤다.

 

명실상부 GOODTV 간판 프로그램인 <매일 주와 함께>는 연예인 특집 편이 방송된다. 가수 노사연을 필두로 개그맨 김학래, 배우 최대성, 개그맨 조래훈, 배우 김민정 신동일 부부, 색소포니스트 루카스까지 연예인들의 진솔한 신앙 간증을 들어볼 수 있다.

 

명사들의 특별한 강의 <명사들의 명강 GOOD CLASS>는 변호사 특집 편이 방송된다.

 

먼저 이혼 전문 변호사인 이인철 변호사의 강의는 우리나라 이혼 사유 1위와 재산 분할, 양육권

등 이혼에 관련된 생활 법률 지식을 쉽게 알려준다. 대한민국 1호 재심 전문 변호사인 박준형 변호사의 강의를 통해서는 숨겨졌던 이야기를 듣고, 지워진 사람들을 만나는 시간을 갖는다.

 

추석에도 끊임없는 고민상담 <노크토크>에서는 시댁과의 관계에서 힘들어 하는 사연자와 일과 가정 사이에서 흔들리는 이들에게 들려주는 목사님의 솔직한 고백이 이어진다. 탈북민의 속사정을 듣는 시간 <오, 자유여!>는 명절하면 빠질 수 없는 음식 이야기와 명절 놀이에 대해 알아본다.

 

<명사들의 명강 GOOD CLASS> 변호사 특집은 9월 20~21일 오전 11시에, <노크토크>는 20~21일 저녁 7시에, <오, 자유여!>는 20~22일 밤 10시 10분에 GOODTV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여, 이 땅을 치유하소서>에서 한국 기독교의 실상에 대해 말하는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데일리굿뉴스

 

▲주여, 이 땅을 치유하소서 – 한국 기독교, 아직 희망이 있는가?

코로나19로 드러난 한국교회의 위기와 과제를 짚어보는 GOODTV 연중특별기획 <주여 이 땅을 치유하소서>를 통해 한국 기독교의 실상을 되짚어보고 100년을 살아온 철학자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와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위임목사의 대담을 통해 교회의 위기를 어떻게 극복할 지 알아본다. <주여, 이 땅을 치유하소서>는 19일(주일) 저녁 6시에 방송된다.

 

▲세계성지테마기행&한국기행

2년간의 코로나19로 국민들이 가장 간절하게 원하는 하나가 여행일 것이다. 이에 GOODTV는 방구석 1열에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세계성지테마기행>을 통해서는 수천년의 역사를 품은 변화의 땅 이스라엘을 여행한다. 고대 향료길과 성지순례 필수코스인 갈릴리 호수로 떠나 코로나19로 막혀버린 선교길을 간접적으로 체험한다.

 

<한국기행>은 마음의 치유와 휴식을 선물해주는 숲을 체험하게 도와준다. 한 해의 마지막 분기를 앞두고 추석연휴를 맞아 지친 몸과 마음에게 쉴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세계성지테마기행>은 21~22일 밤 12시에, <한국기행>은 20~22일 밤 9시 30분에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c)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작성0 / 최대600바이트(한글300자)선거실명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