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 겸 경제부총리는 21일 코로나19 방역 수준과 관련해 확진자 수가 700명대에서 횡보하고 있기 때문에 현 수준을 당분간 견지해 나갈 것을 밝혔다.(사진출처=연합뉴스)

지난주 결정한 방역 수준을 유지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 겸 경제부총리는 21일 코로나19 방역 수준과 관련해 확진자 수가 700명대에서 횡보하고 있기 때문에 현 수준을 당분간 견지해 나갈 것을 밝혔다.

홍 총리대행은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국민의힘 송석준 의원의 질의에 "지금은 지난주 결정한 방역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며 이같이 답했다.

다만 홍 총리대행은 "국민들의 피로감이 누적돼 이동성이 예전보다 많이 늘었다"며 "거꾸로 방역의 긴장감을 더 높여야 되지 않느냐는 의미로도 받아들이고 있다"고 했다.

코로나19 치료제에 관해서는 이미 코로나19 백신이 활용이 되고 있어 사망률이 낮아지고 있다는 현상을 짚었다.

홍 총리대행은 "코로나19 치료제가 이미 나와서 활용이 되고 있다"며 "그 혜택 때문인지 우리나라의 확진자 사망률이 세계에서 가장 낮다"고 말했다.

한편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공공의료 인력 확충을 위한 의정협의체 논의와 관련해 "5월부터 의사협회 새 집행부가 시작된다"며 "정부 차원에서 보건의료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그 안에 의사 인력 확충방안까지 포함해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박재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