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이하 아신대) 교육연구소와 교육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가 총 500만원의 상금을 걸고 ‘제1회 아신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가 '제1회 아신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사진 출처=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아신대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교회학교와 대안학교의 교사와 사역자들이 그들의 열정과 땀으로 만들어 낸 다양한 교육 미디어를 함께 나누며 격려하는 기회로 삼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
 

이어 “미디어에 관심 있는 기독 인재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대안학교 중·고등학생들 역시 자유 주제로 이번 공모전에 참석할 수 있게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전은 5월 1일부터 접수가 진행된다. 접수 대상은 △교회학교 사역자 및 교사(주제: 교회교육 미디어 콘텐츠) △대안학교 교사(주제: 비대면 수업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 △대안학교 중·고등학생(주제: 자유 주제)이다.
 

아신대 교육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는 이숙경 교수는 “이제는 미디어가 교회들이 성도들과 접촉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고, 미디어가 없었다면 비대면이 불가피한 시대에 어떻게 관계를 맺고 예배를 드렸을지 상상하기조차 힘든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때문에 기독교적 미디어 콘텐츠들을 개발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인재들이 양성되어야 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많은 교사와 학생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면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교육연구소(031-770-7723, edu@acts.ac.kr)로 문의하면 된다.

[조유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