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서울시청 앞에서 열린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주최 '형평성에 맞는 방역수칙과 집합금지 해제 촉구' 기자회견에서 참석 유흥업주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사진출처=연합뉴스)

유흥주점 업주와 직원들이 집합금지조치 대신 단속을 강화해 영업을 계속 할 수 있게 해달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는 16일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유흥주점은 자영업자가 대부분으로 80%가 생계형 업소"라며 "지난해 3월 방역이 강화된 이래 현재까지 14개월 동안 집합금지·제한으로 영업을 하지 못했다"고 했다.
 
이들은 "지금까지 유흥업소 확진은 정부가 밤 10시까지 영업을 허용했음에도 몰래 불법 영업을 하던 업소에서 대부분 발생했다"며 "이런 상황에서 3주 집합금지 조치를 하면 방역수칙을 지키며 밤 10시 이전에 영업을 마감하던 업주들만 처벌하는 것이 된다"고 주장했다.
 
참석자들은 "집합금지로 유흥업소들이 순진하게 문을 닫을 것이라는 생각은 오산이며 몰래 영업하는 가게들이 늘면 오히려 확진자가 늘 수 있다"면서 "심야 영업 단속을 강화하고 방역지침을 지키는 업소 종사자에게 생활안정자금 지원이나 대출 허용 등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달라"고 촉구했다.
 
앞서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세를 저지하기 위해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확진자 수가 급증한 수도권·부산 등 일부 지역 유흥시설의 운영은 12일부터 금지됐다.

[전화평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