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나리'출연진과 감독(사진제공=연합뉴스)

최근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미나리’가 미국 제작자 조합(PGA)이 수여하는 작품상 후보에 올랐다.
 
미국 일간 USA 투데이 등은 PGA가 현지시간 8일 ‘미나리’를 포함한 10개 영화를 작품상 후보로 선정했다고 보도했다.
 
후보작 10편은 ‘미나리’를 비롯해 머니볼, 소셜 네트워크 등의 시나리오로 유명한 에런 소킨 연출의 ‘더 트라이얼 오브 더 시카고7’, ‘노매드랜드’, '보랏 서브시퀀트 무비필름',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주다스 앤 더 블랙 메시아', '맹크', '원 나이트 인 마이애미', '프라미싱 영 우먼', '사운드 오브 메탈'이다.
 
PGA의 후보작 선정과 수상 결과는 아카데미상 레이스를 점쳐볼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척도 중 하나다.
 
PGA가 출범한 이래 지난 31년간 PGA와 오스카의 작품상 수상작은 21차례 일치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2년 동안 오스카 작품상 후보에 올랐던 영화들은 PGA가 먼저 작품상 후보로 지명했던 영화들"이라며 오스카 작품상 후보작을 예측할 수 있는 가장 보증된 지표가 PGA 후보작 목록이라고 전했다.
 
아카데미는 오는 15일 작품상 등 주요 부문 최종 후보를 발표하고, PGA 시상식은 24일 열린다.
 

[전화평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