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오르크 뉘스라인 기사당 원내부대표(사진출처 연합뉴스)

독일에서 여당 의원들의 부패 혐의가 잇따라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연방의회 기독사회당(CSU)의 게오르크 뉘스라인 원내부대표는 코로나19 마스크 공공 발주 물량을 제조업체에 중개해주고 66만 유로(약 8억9천만원)를 가진 혐의를 받고 있다.

이에 뉘스라인 의원은 원내부대표직에서 물러났으며 기사당에서도 탈당했다. 뮌헨지방 검찰청은 뉘스라인 의원에 대해 뇌물수수 혐의로 조사를 하고 있다.

독일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 등에 따르면, 기독민주당(CDU) 니콜라스 뢰벨 연방의원은 중국산 마스크 중개수수료로 25만 유로(약 3억4천만원)를 수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마스크 제조업체에 공공발주 물량을 중개해 거액을 챙긴 혐의를 받은 데 이어 기독민주당(CDU) 소속 연방의원이 중국산 마스크를 중개해주고 수수료를 챙긴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커지고 있다. 뢰벨 의원은 혐의를 인정하고 연방의원직을 사퇴했다.

여당 의원들이 잇따라 부패 스캔들에 휘말리면서 오는 14일 예정된 주의회 선거가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목소리가 나온다.

현지 매체 쥐트도이체차이퉁(SZ)은 1주일밖에 남지 않은 바덴뷔르템베르크주·라인란트팔츠주의회 선거가 기민·기사당 연합에 부담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바덴뷔르템베르크주에서는 기민당 지지율이 24%로 추락했고, 라인란트팔츠주에서는 사회민주당(SPD) 소속 말루 드레이어 주지사가 기민당 후보를 앞섰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녹색당과 자유민주당(FDP) 등에서는 비난이 쇄도했다. 자민당은 연방의회 내 특별조사위원회 설치를 촉구했다.
 

[김민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